"뜨끈한 오뎅탕 어때요"…1구 인덕션, 식탁 위에서 요리 '완성'

[강추아이템]용기 감지·안심 타이머까지…락앤락, 인덕션
코렐 세카 '더 슬림 인덕션 저스트 화이트'…전용 그릴도

락앤락 원형 1구 인덕션 (락앤락 제공)
락앤락 원형 1구 인덕션 (락앤락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식탁 위에서 따뜻한 국물 요리를 바로 먹을 수 있는 1구 인덕션 제품이 인기다. 안전한 사용을 위해 용기 감지 기능을 포함하고 정밀한 조리가 가능하도록 타이머 기능을 탑재한 제품도 있다. 주방에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도록 화이트, 핑크 등 다양한 색깔로 출시한 점도 돋보인다.

◇락앤락 원형 1구 인덕션 "온 가족 식사를 따뜻하게"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락앤락은 좁은 공간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돋보이는 주방용 소형가전 '원형 1구 인덕션'을 내놨다.

다이얼 조작형 방식으로 사용이 간편하고 1분에서 99분까지 조절하는 안심 타이머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요리 시간을 조절할 수 있다. 직관적인 전원, 예약 타이머, 잠금, 파워·온도 조절 버튼으로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안전한 사용을 위한 설계도 눈에 띈다. 용기가 상판 크리스털 글라스 중앙에 올바르게 올려져 있을 때만 작동하는 감지 기능을 탑재했다. 바닥 판에는 지지대가 있어 미끄러움을 방지하고 냉각 쿨링 팬은 과열을 방지한다.

미니멀한 디자인 덕에 좁은 공간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감은 트렌디한 화이트톤 주방에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인덕션에 최적화된 '슈트 IH'와 함께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슈트 IH는 모든 열원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특히 인덕션 사용 시 뛰어난 열효율을 보여 2분 만에 물이 끓는다. 편수 냄비, 프라이팬은 3㎝가량 손잡이를 짧게 만들어 좁은 조리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코렐 세카 '더 슬림 인덕션 저스트 화이트' (코렐 제공)
코렐 세카 '더 슬림 인덕션 저스트 화이트' (코렐 제공)

◇전용 그릴까지…코렐 세카 '더 슬림 인덕션 저스트 화이트'

코렐 브랜드의 주방소형가전 브랜드 코렐 세카는 1구 인덕션 신제품 '더 슬림 인덕션 저스트 화이트'와 전용 그릴 '더 슬림 인덕션 전용 그릴 저스트 화이트'를 내놨다.

1구 인덕션 '더 슬림 인덕션 저스트 화이트'의 높이는 4.5㎝로 슬림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별도 설치 공사가 필요 없는 프리스탠딩 타입으로 실내 주방은 물론 야외에서도 보조 조리기구로 활용 가능하다.

직관적인 터치 컨트롤 방식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직접 터치'나 '슬라이딩 터치' 방식을 통해 온도를 1∼8단계까지 조절할 수 있다. 특정 온도에 도달하면 열이 유지되며 최대 90분 타이머 기능으로 정밀한 조리가 가능하다. 또한 '차일드락' 안전장치로 영유아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코렐 세카는 인덕션과 더불어 화구 사이즈에 꼭 맞는 전용 그릴, '더 슬림 인덕션 전용 그릴 저스트 화이트'도 함께 출시했다. 그릴 플레이트는 인덕션과 일체감 있는 화이트 색상이다. 플레이트 내부는 천연 광물로 만든 세라믹 코팅으로 제작됐다.

코렐 관계자는 "더 슬림 인덕션 저스트 화이트 인덕션은 최대 1900W 파워로 음식을 빠르게 가열할 수 있으며 슬림한 크기로 실내‧외 어디서든 사용 가능해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한다"고 말했다.

단미 1구 인덕션. (단미 제공)
단미 1구 인덕션. (단미 제공)

◇인테리어에 맞게…단미, 1구 인덕션 '추가 컬러' 선보여

단미는 기존 1구 원형 인덕션 전기레인지 'IN03'의 신규 색상 2종을 출시했다.

신규 색상 2종은 베이지 색상과 피치베이지 색상이다. 깔끔한 느낌의 기존 화이트 1구 원형 인덕션과 달리 따뜻한 느낌과 감성적인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또 기존 검정색이었던 코드와 선을 화이트 코드와 선으로 교체해 식탁이나 테이블에 올려놓아도 선이 잘보이지 않도록 연출이 가능하다.

단미 1구 인덕션은 가스렌지와 달리 유해가스가 나오지않는다. 불이 없기 때문에 화상과 화재의 위험이 적고 자기 유도방식의 인덕션 전용 냄비를 사용해야한다. 실용적인 원형 모양으로 식탁, 테이블, 거실 등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무게도 1.9㎏로 가벼워 이동이 간편해 1인 가구 및 자취생들에게도 인기가 있다. 따뜻한 국물을 먹을 때 식탁 위에 올려놓고 요리를 하고 보온기능으로 음식을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코드만 꽂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집들이 선물, 신혼부부선물, 자취생 선물로도 인기가 좋다.

minju@news1.kr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이영섭

|

편집국장 : 채원배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