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부사장 "수소차, 충전소 충분해야…2028년 첫 양산 목표"

"전기차만으론 전동화 역부족…희귀금속 없는 수소차, 제2 옵션"
"도요타로부터 연료전지 수급…현대차와 유럽서 충전소 확대중"

본문 이미지 - 미하엘 라트 BMW그룹 수소차 부문 총괄 부사장이 29일 일본 도쿄 빅 사이트에서 열린 '재팬 모빌리티쇼 2025' BMW 부스에서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취재진과 인터뷰를 진행하는 모습(공동취재). 2025.10.29.
미하엘 라트 BMW그룹 수소차 부문 총괄 부사장이 29일 일본 도쿄 빅 사이트에서 열린 '재팬 모빌리티쇼 2025' BMW 부스에서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취재진과 인터뷰를 진행하는 모습(공동취재). 2025.10.29.

본문 이미지 - 미하엘 라트 BMW그룹 수소차 부문 총괄 부사장이 29일 일본 도쿄 빅 사이트에서 열린 '재팬 모빌리티쇼 2025' BMW 부스에서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취재진과 인터뷰를 진행하는 모습(공동취재). 2025.10.29.
미하엘 라트 BMW그룹 수소차 부문 총괄 부사장이 29일 일본 도쿄 빅 사이트에서 열린 '재팬 모빌리티쇼 2025' BMW 부스에서 한국자동차기자협회 취재진과 인터뷰를 진행하는 모습(공동취재). 2025.10.29.

본문 이미지 - 2023년 1월 독일 베를린의 수소 충전소에서 BMW가 2028년 양산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브랜드 첫 양산용 수소차 'ix5' 시험 제작 차량이 수소를 충전하고 있다. 2023.01.11. ⓒ 로이터=뉴스1 ⓒ News1 김성식 기자
2023년 1월 독일 베를린의 수소 충전소에서 BMW가 2028년 양산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브랜드 첫 양산용 수소차 'ix5' 시험 제작 차량이 수소를 충전하고 있다. 2023.01.11. ⓒ 로이터=뉴스1 ⓒ News1 김성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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