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급형 OLED TV 점유율 올해 첫 30% 전망…中 LCD 대비 경쟁력 확보 '무리한 가격 경쟁' 中 업체 적자…"기술 격차로 수익성 확보해야"
삼성전자가 26일부터 2025년형 삼성 OLED TV의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하며 OLED TV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모델이 2025년형 삼성 OLED의 선명한 화질을 체험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6.26/뉴스1
LG전자 플래그십 D5에 마련된 화질·음향 체험 존에서 LCD TV(오른쪽)과 비교해 빛 반사가 적은 OLED TV의 장점을 확인할 수 있다. 2025.8.25/뉴스1 ⓒ News1 박주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