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매출 선방 불구 일회성 지출·계열사 실적 여파로 영업익↓ 명품·식품 등 주요 매출군 중심으로 사업 확대…리뉴얼 등 재편 속도ⓒ News1 김초희 디자이너(롯데쇼핑 제공)관련 키워드롯데백화점현대백화점신세계백화점김명신 기자 'D-10' 홈플러스 회생 악화일로…높아지는 청산 가능성신세계면세점, 임직원 참여 업사이클링 봉사…친환경 필통 제작·기부관련 기사리복, 국내 첫 'LTD 플래그십 스토어' 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오픈"연말 대목 왔다"…유통가, 겨울 시즌 프로모션·할인 행사 '눈길'나라셀라, 美 프리미엄 테이블 와인 1위 '조쉬 셀라' 국내 공식 출시"백화점 입점수수료 24%나 된다고?"…대형마트도 20.5%총수 일가, 세대 내려갈수록 '임원 빨리·사장 늦게·회장 젊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