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 시작되자 편의점 전·막걸리 매출 '껑충'…'레인 마케팅' 주력

매장 방문 유인 위해 할인 및 배달 프로모션 강화
CU, 비오는 날 노래 댓글 이벤트…GS25, 이색 장마용품 출시

(CU 제공).
(CU 제공).

(서울=뉴스1) 윤수희 기자 = 6월 말부터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됐다. 장마가 이달 중순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편의점업계는 매출 상승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레인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의 최근 3일(6월29일~7월1일)간 우산 매출은 전월 대비 661.4% 신장했다.

비 오는 날 수요가 높아지는 전, 주류, 국물류 매출도 일제히 증가했다. 밀가루 등 가루류, 식용유 매출은 각 74.5%, 30.9% 증가했고, 막걸리와 소주 매출은 17%, 10.2% 뛰었다. 국, 탕, 찌개(15.4%), 봉지라면(10.9%), 분식류(17.7%) 역시 오름세를 보였다.

GS25는 최근 2일(6월30일~7월1일)간 우산·우의 매출이 전월 대비 1037.3% 신장했고, 양말 매출도 224.3% 뛰었다.

또한 부침개의 주재료로 활용되는 프리믹스와 식용유 매출이 각각 104.2%, 55.9% 증가했고, 국물 라면류는 35.9%, 막걸리는 25% 신장률을 나타냈다.

세븐일레븐 역시 우산과 어묵, 봉지면 매출이 각각 110% 50%, 20% 신장했다.

이에 편의점업계는 날씨로 인해 유동 인구가 줄어드는 특성에 맞춰 배달 및 픽업 서비스 할인 프로모션을 강화하고 관련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며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CU는 포켓CU, 배민스토어, 요기요, 해피오더, 배달특급에서 상시로 진행하던 2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5000원 할인 행사를 이달 4000~7000원으로 상향해서 고객 혜택을 늘렸다.

매달 1~15일 특정 상품(100여 종)들에 대해 +1 증정과 할인 행사를 펼치는 슈퍼세일도 배달과 픽업으로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장마철 인기 주류인 막걸리 29종에 대해 7월 한 달 동안 4병 이상 구매 시 1000원, 2000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한다.

오는 9일까지 CU 인스타그램 계정에 비 오는 날 생각나는 노래를 댓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CU모바일상품권 3000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GS25에서 2일 출시한 이색 장마 용품. 왼쪽부터 가방방수커버, 방수코팅스프레이, 반사 키링 2종, 신발방수커버.(GS25 제공).
GS25에서 2일 출시한 이색 장마 용품. 왼쪽부터 가방방수커버, 방수코팅스프레이, 반사 키링 2종, 신발방수커버.(GS25 제공).

GS25는 비 오는 날마다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5000원 퀵커머스 전용 쿠폰 1000개를 선착순 제공하는 등의 긴 장마 기간을 대비한 차별화 '레인 마케팅' 등을 하절기 내내 지속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난 5월 컬러 우산 2종(베이지·카키)을 선보인 데 이어, 2일 신발방수커버, 가방방수커버, 방수코팅스프레이 등 이색 장마 상품 3종과 폭우 시 교통사고 예방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반사 키링 2종을 출시했다.

이마트24는 기상청의 서울·경기도 중기예보 기준으로 강수확률 60% 이상인 날 '깜짝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 오는 날 1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대해 2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2만 원 이상 배달한 고객은 배달비 무료에 추가로 2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제공).

ys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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