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이름 왜?]①간편식 대통령 '비비고', 어떻게 1조원 브랜드 됐나

한식의 세계화 꿈꾸며 내외식 브랜드 동시 론칭
외식 사업 ↓…간편식 국내 성공으로 세계화 박차

편집자주 ...유통업계에 '불황'의 그림자가 짙게 드리웠다. 출산율이 떨어지고 많이 먹고 마시는 젊은이들이 감소한 탓이다. 여기에 업체간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심지어 '통일'로 인구가 늘어나지 않는다면 불황에서 벗어날 방법이 없다는 하소연까지 나온다. 그럼에도 소비자들의 뇌리에 깊숙이 박힌 브랜드들은 여전히 사랑받고 있다. 이런 브랜드들은 업계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소비자의 뇌리에 깊숙이 박힌 브랜드들이 있다. 브랜드 이름을 통해 그들의 탄생 과정과 성공 비결을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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