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지주 '요양 사업' 선점 경쟁…일본은 보험사가 '시니어 케어'보험사가 요양·신탁·상속 서비스까지…정부도 '보험사 업무확대' 추진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1일 그룹의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HANA THE NEXT)'를 출범, 시니어 세대의 성공적인 노후를 위한 특화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뉴스1관련 키워드하나금융하나생명요양사업금융위자회사소유승인김근욱 기자 우리금융이 만든 '땡큐토큰', SGI서울보증도 도입한다금융위, 올해 11.8조 시장안정 자금 집행…내년도 '100조 안전판' 유지관련 기사삼성생명 '시니어 사업'에 도전장…생보사, 요양사업 경쟁 불붙는다동양·ABL생명, 요양사업 진출 속도 내나…"부지 선점이 핵심"하나생명 '하나더넥스트라이프케어' 출범…요양사업 본격 진출"집값 오르면 연금도 오르나요?"…하나은행 내집연금 '3회 재가입' 허용마침내 보험사 품은 우리금융…'종합금융그룹' 마지막 퍼즐 채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