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BTS 정국 '페스타' 맞아 팬송 발표…"벌써 11주년, 함께해줘서 감사"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4-06-07 14:49 송고
방탄소년단 정국(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정국(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2024 페스타(FESTA)'를 맞아 팬송을 선보였다.

정국은 7일 오후 1시(이하 한국시간) 디지털 싱글 '네버 렛 고'(Never Let Go)를 발표했다.
'네버 렛 고'는 하우스 리듬을 기반으로 한 영어곡으로, 미니멀하면서도 귀를 사로잡는 신디 사이저와 청량감 넘치는 악기들이 조화를 이룬다.

특히 정국이 아미(팬덤명)에게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팬송인 만큼, 정국은 작사, 작곡 전반에 참여한 이 곡을 통해 '맞잡은 서로의 손을 절대로 놓지 말자'라는 메시지를 노래한다. 또한 팬들을 향한 정국의 따뜻한 마음과 벅차오르는 리듬이 어우러져 곡 특유의 활기찬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정국은 이날 공식 위버스를 통해 "아미들, 곡 선물 잘 받으셨나,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처음부터 여러분들 생각하면서 작업했고 훅이 좀 길게 반복되나 싶을 수도 있는데 사실은 하우스 장르의 댄스와 함께 보여드리려 했던 곡이다, 퍼포먼스 곡인 셈인데 시간이 없어서 진행을 못 했는데 아쉽다"라고 글을 남겼다.
이어 "아무튼 벌써 11주년이 다가왔다, 늘 옆에서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계셨으면 좋겠다"라며 "또 여름이라 많이 더운데 더위 조심하시고"라고 덧붙였다.

'네버 렛 고'는 '2024 페스타' 일환으로 공개된다. '페스타'는 방탄소년단이 매년 데뷔일(6월 13일)을 기념해 팬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로, 이를 기념하기 위해 해마다 특별한 음원이 공개된다. 앞서 발표된 단체곡 '소 포 모어'(So 4 More)(2014), '테이크 투'(Take Two)(2023) 등에 이어, 올해는 정국의 팬송이 더해졌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온, 오프라인을 통해 '2024 페스타'의 열기를 잇는다. 오는 8일 낮 12시부터 방탄소년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가 개최되고, 13일에는 서울 송파구 일대에서 오프라인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오프라인 행사에는 진이 직접 참여할 예정이라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