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부동산플래닛,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주유소 매각주관사 선정

중동대로주유소, 신도시셀프주유소 등 4개 자산 대상
주거상권 대로변 인근으로 유동인구 풍부, 가치 높아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2024-05-30 08:47 송고
부동산플래닛이 매각 주관을 맡은 코람코 보유 자산 '안산 신도시셀프 주유소' 전경.(부동산플래닛 제공)
부동산플래닛이 매각 주관을 맡은 코람코 보유 자산 '안산 신도시셀프 주유소' 전경.(부동산플래닛 제공)

빅데이터 및 AI 기반 상업용 부동산 전문 프롭테크 기업 부동산플래닛은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구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가 보유중인 주유소 및 부지 자산의 매각 주관을 담당한다고 30일 밝혔다.

매각 대상은 경기도 부천, 안산, 시흥 등에 위치한 수도권 주유소 및 부지다.
경기도에 위치한 △중동대로주유소 △신도시셀프주유소 △안산중앙주유소 △목감 부지까지 전국 총 4개 자산을 대상으로 매각을 진행한다.

이들 주유소는 우수한 교통 접근성을 자랑한다. 또한 인근 상권이 발달해 있으며 대학가, 관공서, 산업단지 등과 근접해 있는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자산별 특징을 살펴보면, 먼저 경기도 부천시 '중동대로주유소'는 인근에 고속도로 진입을 위한 나들목(IC), 톨게이트(TG) 등이 위치해 서울과의 접근성이 우수하다.
안산시 '신도시셀프주유소'와 '안산중앙주유소'의 경우에도 주변에 성포예술광장과 선부광장 상권이 가까이 접하고 있어 유동인구와 배후세대가 풍부하고 가시성이 우수하다. 시흥시 '목감 부지'는 나대지 상태로 매각된다.

이번 매각을 추진하는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전국 160여개 현대오일뱅크 직영주유소와 삼성·LG전자 등의 대형 가전매장, 쿠팡 풀필먼트와 라스트마일 물류센터, 맥도날드·폴바셋 등 대형 F&B 브랜드의 드라이브스루(DT점) 매장 등을 보유한 코람코자산신탁의 대표 상장 리츠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포트폴리오 재편을 목적으로 지난해 사명을 기존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에서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로 변경하고 '토지플랫폼'을 표방하며 자산을 빠르게 다각화하고 있다. 이번 자산매각도 포트폴리오 조정의 일환으로 주유소 매출비중을 줄이는 대신 코리빙, 코어오피스 등 신사업 투자 비중을 늘리기 위한 조치다.

부동산플래닛은 2021년 당시 코람코에너지플러스리츠(현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가 보유한 주유소 27곳 중 20곳의 매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2022년에는 18개 주유소의 매각 주관사로 선정된데 이어 올해도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가 보유중인 주유소 매각을 지속적으로 주관하고 있으며, 금번 4개 주유소 및 부지의 매각 주관을 담당하게 됐다.

엄현포 부동산플래닛 대표는 "매각 대상 자산은 각각의 고유한 위치와 특성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투명하고 공정한 입찰 절차를 통해 금번 매각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hj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