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셀트리온, 美 익스프레스 스크립츠와 '짐펜트라' 등재 계약 체결

2190만명 규모 대형 PBM 처방집에 선호의약품으로 등재
"주요 이해관계자와 협력 목표…환자 치료 혜택 확대할 것"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2024-04-29 08:34 송고
셀트리온이 신약으로 FDA 허가를 획득한 바이오의약품 '짐펜트라'.(셀트리온 제공)/뉴스1 © News1
셀트리온이 신약으로 FDA 허가를 획득한 바이오의약품 '짐펜트라'.(셀트리온 제공)/뉴스1 © News1

셀트리온(068270)은 미국 대형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 중 하나로 미국 전역에 1억 명에 이르는 가입자를 보유한 익스프레스 스크립츠(ESI)와 짐펜트라 등재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달 4일 발효된 이번 계약을 통해 짐펜트라는 2190만 명의 커버리지를 보유한 ESI 처방집에 선호의약품으로 등재됐다.
짐펜트라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은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현재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짐펜트라를 비롯해 FDA에서 승인받은 회사 제품들의 가치를 더욱 넓게 전달하기 위해 국가와 지역 건강 플랜을 비롯해 PBM, 의약품구매대행업체(GPO) 등과 지속해서 협력할 계획이다.

셀트리온 미국 법인 프랜신 갈란테(Francine Galante) 마켓 엑세스(Market Access) 총괄 책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미국에서 수백만 명의 만성질환자들이 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중요한 변화의 길이 열렸다"고 말했다.



j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