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패션·뷰티업계, 유튜버·인플루언서 모시기 활발 …MZ세대 공략

[패션&뷰티]홍보 효과+매출·브랜드 이미지 제고 시너지 기대
협업 제품 출시 당일 완판 '화제몰이' 효과 ↑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2022-04-16 08:00 송고
이랜드 슈펜이 유튜버 쭈언니와 협업안 상품(이랜드 제공).© 뉴스1
이랜드 슈펜이 유튜버 쭈언니와 협업안 상품(이랜드 제공).© 뉴스1
     
패션·뷰티업계가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유튜버와 인플루언서 등과 잇단 동맹에 나서고 있다. 이른바 '팬층'이 탄탄한 이들과의의 파트너십으로 홍보 효과를 누리는 것을 물론 매출·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어서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대형 패션·뷰티업체들이 유튜버와 인플루언서 모시기에 나섰다. 이들과 협업한 상품은 출시 당일 완판 되는 등 화제몰이에 성공했다.

◇이랜드 슈펜, 쭈언니와 협업
인플루언서와 가장 활발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 곳은 이랜드다. 이랜드는 이미 유튜버 미션파서블·밤비걸 등과 협업을 진행했으며 이번에는 신발 SPA 브랜드 슈펜이 유튜버 '쭈언니'와 협업한 상품을 내놨다.

봄 여성화 2종과 백팩 등 총 3종으로 구성된 슈펜과 쭈언니의 협업 컬렉션은 온라인 패션 쇼핑 앱 지그재그를 통해 지난 11일 출시됐으며 출시 직후 인기를 얻고 있다. 이틀간 매출 2억원을 돌파하며 슈펜의 단일 상품 최단 시간 판매 기록도 갈아치웠다.

슈펜은 누적 조회수 1000만회에 달하는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 쭈언니와의 5개월간 협업 과정을 통해 트렌드를 반영하고 상품의 완성도를 높인 게 주효했다고 분석한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쭈언니와 슈펜이 쌓아온 협업 노하우와 강력한 커머스 플팻폼 지그재그의 역량이 시너지를 내면서 성공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소이 아크니 응급진정세럼.© 뉴스1

◇'유튜버 우린 개발 참여' 아이소이 응급진정세럽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우린이 개발에 직접 참여한 아이소이 '응급진정세럼'은 전문기관의 검증을 통해 출시된 제품이다. 동서양의 진정 대표성분을 담아 빠른 피부진정은 물론, 피부고민의 주요 원인인 피지·각질·건조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아이소이 응급진정세럼은 레몬향티트리오일과 어성초 추출물을 비롯한 자연유래 응급케어 성분을 함유해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다. 보습 성분을 머금은 세럼 제형으로 촉촉하지만 번들거리지 않는 사용감이 특징이다.

과다피지 및 유분 개선에 도움을 주며 흡수력이 빨라 매일 아침, 저녁, 메이크업 전에도 사용 가능하다. 동일 라인의 베스트셀러 '응급스팟'과 함께 사용시 더욱 빠른 진정 효과를 느껴 볼 수 있다.

앞서 응급진정세럼은 정식 출시 전 '우린'과 함께 진행한 선런칭 프로모션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제품력을 인증 받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 가상 인플루언서 '지지'© 뉴스1

◇아모레퍼시픽 가상 인플루어선 '지지'…키르시와 협업

아모레퍼시픽은 버추얼 인플루언서 '지지'를 선보였다. 최근 지지는 캐주얼 브랜드 키르시와 함께 화보를 선보인며 MZ세대 이목을 끌고 있다.

지지는 아모레퍼시픽 최초의 2D 비추얼 인플루언서다. 1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지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평범한 일상을 공유하며 MZ세대와 소통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지지와 반려묘 키키의 하루'라는 제목의 이번 화보는 지지가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로 꾸며진 방에서 사랑하는 반려묘 '키키'와 보내는 일상을 표현했다. 지지의 하이틴 감성이 담긴 인테리어와 키르시의 2022년 S/S 시즌 아이템들이 어우러지며 눈길을 끈다. 

키르시의 김아론 본부장은 "키르시가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룩북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jiyounba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