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주시 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하세요"…온라인 신청 시작

26일부터는 각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현장 접수

(전주=뉴스1) 임충식 기자 | 2022-04-13 12:46 송고 | 2022-04-13 14:36 최종수정
전주시청 전경/뉴스1 DB
전주시청 전경/뉴스1 DB

“전주시 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전북 전주시가 13일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온라인 신청 접수에 들어갔다.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신청은 전주사랑상품권(돼지카드) 앱에서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뒤 신청하면 된다. 세대주 일괄신청도 가능하다.

재난지원금은 신청일 하루 뒤 전주사랑상품권 카드에 충전돼 곧바로 이용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기간 중 전주사랑상품권 신규 가입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전주사랑상품권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한 후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면 신청 후 3일 이내 우편으로 카드를 배송 받아 사용할 수 있다.

현장 접수는 26일부터 5월 16일까지로,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신분증 등을 지참해야 한다. 온라인 신청과 마찬가지로 세대주가 일괄신청할 수도 있다. 재난지원금은 무기명 선불카드로 받게 된다.

시는 오프라인 신청 초기 예상되는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청기간 첫 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에 지급되는 재난지원금은 8월 31까지 전주지역 전주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대형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물, 유흥업종 등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전주시 관계자는 “온라인 신청 접수 종료 후 오프라인 방문접수도 가능하지만, 코로나19의 확산방지 등을 위해 가급적 전주사랑상품권 앱을 통한 온라인 신청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94chung@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