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세종ㆍ충북

극동대 예철수 교수, 대한원격탐사학회 '우수논문상'

(충북ㆍ세종=뉴스1) 장천식 기자 | 2015-10-20 17:37 송고
2015 대한원격탐사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영상등록을 위한 Mutual Information 기반의 원형 템플릿 정합’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극동대학교 유비쿼터스IT학과 예철수 교수. ©News1

극동대학교(총장 김범중)는 유비쿼터스IT학과 예철수 교수가 2015 대한원격탐사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영상등록을 위한 Mutual Information 기반의 원형 템플릿 정합’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원격탐사학회는 원격탐사의 발전 도모를 위해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대한원격탐사학회지의 전년도 게재 논문들 가운데 우수한 논문 1~2편을 매년 선정해 우수논문상을 수여하고 있다. 

극동대 예철수 교수는 2014년도 30권 5호에 게재한 논문의 업적을 인정받아 올해 단독으로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게 됐다. 

예 교수의 논문은 인공위성영상을 이용해 지구 표면의 변화를 탐지하기 위한 영상 유사도 측정 기술의 내용을 담고 있다. 

극동대 예철수 교수는 위성영상처리 전문가로, 현재 국내 항공 우주 기술 개발을 선도하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함께 아리랑위성 영상을 활용한 홍수 재해 지역 분석 연구를 수행하는 등 위성 영상을 이용한 원격탐사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jangcsp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