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교보증권, 부동산 STO 힘 싣는다…루센트블록과 업무협약

(서울=뉴스1) 박현영 기자 | 2024-02-16 13:52 송고
루센트블록과 교보증권이 전략적 사업제휴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루센트블록과 교보증권이 전략적 사업제휴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내 최초 토큰증권(ST) 플랫폼 '소유' 운영사인 루센트블록이 교보증권과 파트너십을 맺고 '공간금융'을 확장한다.
16일 루센트블록은 교보증권과 전략적 사업제휴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영등포구 교보증권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이사, 서성철 부사장, 신희진 이사와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 김정섭 부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교보증권은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작년 DT전략부를 신설하고 토큰증권 플랫폼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소유'는 국내 최초 토큰증권발행(STO) 사례로,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서비스다. 누적 회원수는 30만명에 달하며 2022년 4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7개 공모 건물을 모두 완판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에 따라 △계좌관리기관 추가 △전용 투자 상품 출시 및 투자 채널 연계 △비대면 계좌개설 프로세스 구축 및 서비스 연동 △공동 마케팅 제휴 추진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오준혁 교보증권 DT전략부장은 "지역상생과 문화적 가치를 공유하는 교보만의 특색 있는 부동산 조각투자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향후 다양한 투자 플랫폼 기업과의 협업으로 디지털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허세영 루센트블록 대표는 "교보증권과의 MOU를 통해 소유 투자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투자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공간금융 플랫폼으로 확장을 꾀하는 데 더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다.


hyun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