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부산시, R&D 사업 합동설명회…6개 연구개발 관계자 200명 참석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2024-02-15 08:33 송고 | 2024-02-15 08:34 최종수정
연구개발(R&D)사업 합동설명회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시는 15일 오후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연구개발(R&D)사업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이 주관하며 주관기관을 비롯해 지역 내 6곳의 연구개발 지원기관이 참여한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정부와 시의 R&D 정책 방향과 기관별로 올해 시행할 R&D사업에 대한 연구자의 이해도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의 올해 정부 및 부산시 R&D 투자방향 설명을 시작으로 6개 연구개발 지원기관에서 올해 주요 R&D사업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김광명 부산시의회 기획재경위원장을 비롯해 부산산업과학혁신원, 부산경제진흥원,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테크노파크 등 지역 연구기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당일 현장에서 참여 등록이 가능하다. 발표자료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배포된다.

발표자료는 설명회 이후 부산과학기술정보서비스에서도 온라인으로 내려받을 수 있다.

박동석 부산시 첨단산업국장은 "이번 설명회로 지역 연구자들이 시에서 지원하는 R&D사업을 적극 활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시는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부산의 과학기술 혁신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yw5345@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