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경기도교육청, 내년 지방공무원 장기교육과정 연 2회 확대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2023-12-04 11:01 송고
경기도교육청 자료사진 /뉴스1
경기도교육청 자료사진 /뉴스1

경기도교육청은 2024년 지방공무원 대상 장기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그동안 교육정책에 대한 다양한 학습과 연구를 통해 지방공무원의 전문성과 자질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정을 다양한 방법으로 실시해왔다.
교육부 위탁교육인 고급관리자과정, 교육정책전문대학원에 5급 이상 지방공무원을 교육훈련을 위해 파견했고,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에서는 자체적으로 6급 지방공무원 장기교육과정을 개설해 운영했다.

도교육청은 그러나 경기도 행정 규모에 비해 교육부에서 배정된 교육 인원이 적어 균형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교육부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배정정원 확대를 논의해 왔고, 그 결과 기존 인원인 5명 대비 40% 늘어난 총 7명을 고급관리자과정 배정정원으로 확보했다.

또한 자체 운영하는 6급 장기교육과정은 개편을 통해 올해부터 교육 대상을 전 직렬로 확대하고, 2024년부터 교육 횟수와 인원을 연 1회 40명에서 연 2회 80명으로 2배 늘렸다.
임태희 교육감은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변화와 역량개발이 중요하다”며 “이번 장기교육과정 확대를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활동 지원으로 지방공무원의 역량개발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y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