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유치원 입학원서 온라인 제출' 경기도교육청 내일부터 학부모 서비스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2023-10-31 11:03 송고
경기도교육청 뉴스1 자료사진. 
경기도교육청 뉴스1 자료사진. 

경기도교육청은 11월 1일부터 2024학년도 유치원 유아모집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를 시작한다.

‘처음학교로’는 학부모 등 보호자가 유치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유치원 입학원서 제출이 가능한 입학관리 시스템이다. 컴퓨터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휴대폰, 태블릿)로도 회원가입과 접수, 결과 확인, 등록이 가능하다.
학부모 등 보호자는 1일 오전 9시부터 처음학교로 누리집(www.go-firstschool.go.kr)에 회원가입 후 원서를 낼 수 있다. 유치원별 모집요강을 확인하고 모집시기에 따라 희망 유치원을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유아모집은 우선모집, 일반모집, 추가모집 순으로 진행된다.

우선모집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이며 추첨 결과는 8일 발표된다. 최대 3개 유치원까지 신청 가능하며, 해당 자격 요건과 관련된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검증해 제출할 수 있다. 추첨에 탈락한 경우에는 일반모집에 다시 신청할 수 있다.
일반모집은 1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며 희망 순서대로 최대 3개 유치원까지 신청할 수 있다. 결과는 24일 발표하며 희망 유치원 가운데 한 곳에 선발된 유아는 다른 유치원에 중복 선발되지 않는다. 개인 사정으로 일반모집 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학부모는 12월 16일에 온라인으로 사전 제출 가능하다.

추가모집은 일반모집 마감 이후 미달 인원이 발생한 유치원에 한해 12월 30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노수자 유아교육과장은 “올해 ‘처음학교로’ 학부모 서비스는 개통과 동시에 접수가 가능하고 모바일 서비스 시간을 확대하는 등 시공간의 제한을 없애고자 노력했다”며 “공정한 유아모집과 선발을 위해 ‘처음학교로’를 많이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ly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