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경기도교육청, 고교 평준화 지역 학생배정 방안 설명회

(경기=뉴스1) 이윤희 기자 | 2023-09-14 10:37 송고
경기도교육청 뉴스1 자료사진.  
경기도교육청 뉴스1 자료사진.  

경기도교육청은 교원과 학생,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자 ‘2024학년도 경기도 고등학교 평준화지역 학생 배정 방안’ 온라인 설명회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설명회는 유튜브 ‘경기고입TV’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도내 고교 평준화지역인 수원, 성남, 안양권(안양‧과천, 군포‧의왕), 고양, 부천, 광명, 안산, 의정부, 용인 학군에 속한 중학교 교원과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다. 
설명회에서는 학군별로 △고입전형 일정 △배정 방법 △배정절차를 상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오는 18일부터 시작되며, 10월 13일까지는 교원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10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도내 평준화지역 일반고는 ‘선복수지원-후추첨’ 방식으로 학생을 배정한다.
지역 중 수원, 성남, 안양권, 고양, 안산, 용인 학군은 1단계 ‘학군내배정’과 2단계 ‘구역내배정’으로 실시하고, 부천, 광명, 의정부 학군은 1단계 ‘학군내배정’만으로 한다.

평준화지역은 응시원서에 작성하는 고등학교 지망순위에 따라 배정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배정방법과 절차를 정확히 이해하고 신중하게 학교 지망순위를 작성해야 한다.

도교육청 김선경 진로직업교육과장은 “2024학년도 평준화지역의 일반고 지망 중학생과 학부모님은 온라인 설명회를 적극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학생과 학부모의 진학지도를 돕고 배정 방식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y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