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부안군,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7곳 추가 설치…총 12곳

(부안=뉴스1) 박제철 기자 | 2023-05-23 14:23 송고
전북 부안군은 관내 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 등 7개소에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를 추가 설치했다.(부안군 제공)2023.5.23/뉴스1 
전북 부안군은 관내 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 등 7개소에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를 추가 설치했다.(부안군 제공)2023.5.23/뉴스1 

전북 부안군은 관내 공공기관과 다중이용시설 등 7개소에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를 추가 설치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동휠체어나 전동스쿠터를 이용하는 장애인과 거동불편 어르신들의 이동 중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이동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에 추가 설치된 곳은 주산면사무소·계화면사무소·변산면사무소·백산면사무소·하서면사무소·줄포면주민자치센터·부안청자박물관 등 7곳이다.       

이에따라 부안군 관내 급속충전기가 설치된 곳은 기존 부안군보건소·부안읍사무소·보안면사무소·진서면사무소·부안장애인종합복지관 5개소를 포함해 총 12곳으로 늘었다.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는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2대 동시 충전이 가능하며, 배터리 잔량에 따라 120분 이내 완충이 가능하다. 또 공기주입 및 휴대전화 충전기능도 갖추고 있어 이용자들의 활용 폭을 넓혔다.      
권익현 군수는 "장애인 및 거동불편 어르신들이 사회활동 참여에 작은 제약도 없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및 노약자들의 이동 편의 등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jcpar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