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오뚜기,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 출시

지중해산 토마토 활용
오레가노·월계수잎 등으로 이국적인 향 더해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2023-04-18 13:03 송고
오뚜기 카레 신제품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오뚜기 제공)
오뚜기 카레 신제품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오뚜기 제공)

오뚜기(007310)는 토마토 상큼함과 풍미를 더한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는 오뚜기만의 노하우로 만든 카레에 지중해 햇빛을 받고 자란 토마토를 더한 제품이다. 2017년 '오뚜기 3일 숙성카레' 고형제품 출시 이후 6년 만에 선보인 고형카레다. 새콤달콤한 토마토의 감칠맛과 오레가노·월계수잎·코리안더 등 스파이스 믹스 이국적인 향미가 조화를 이룬다.
오뚜기가 제품에 지중해산 토마토를 활용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오뚜기는 지난해 7월 부드럽고 진한 데미글라스 소스에 지중해산 토마토를 더한 '지중해산 토마토 하이라이스'를 선보였다.

주재료로 사용된 토마토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다.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을 비롯해 비타민·무기질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오뚜기는 토마토를 가열해 섭취할 때 라이코펜 체내 흡수율이 더욱 높아진다는 점에 주목해 잘 익은 토마토를 제품에 활용했다고 설명했다.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는 1인분씩 소포장돼 있어 보관 및 사용이 편리하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카레에 들어가는 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식용유에 잘 볶은 뒤 물과 고형카레를 넣고 점도가 높아질 때까지 끓이면 맛있는 카레가 완성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지중해산 토마토 카레는 오뚜기 카레에 지중해산 토마토를 더해 맛과 영양을 강화한 제품"이라며 "국내 카레 시장 선두주자로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