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ESG 실천 中企 방문해 '지속 지원' 약속

폐섬유 업사이클링 제조기업 세진플러스 방문해 애로 청취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2023-03-29 12:01 송고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이 29일 오전 서울 성북구 소재 세진플러스를 방문해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중진공 제공)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은 29일 오전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폐섬유 업사이클링 제조기업인 '세진플러스'를 방문해 격려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ESG산업 육성에 필요한 정책지원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2010년 설립된 세진플러스는 창업 초 주력사업이었던 의류사업을 기반으로 폐섬유 업사이클링·리사이클링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세계 최초로 폐섬유를 활용한 건축용 섬유 패널 ‘플러스넬’을 개발하는 등 신소재 개발기업으로 성장했다.

재활용 섬유패널은 산업부 신제품 인증을 받았으며 그린뉴딜 유망기업 100, 녹색기술인증, 조달 혁신제품 인증, GR(우수재활용) 인증 등을 획득했다.

최근 친환경 ESG 제품에 대한 시장 수요가 증가하며 성북구청, 전남개발공사 등 공공기관부터 현대자동차, 스타벅스, 한섬 등 대기업까지 거래기업이 지속 확대되는 추세다.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은 "ESG는 대기업뿐 아니라 중소벤처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도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며 "ESG 경영 실천 기업들이 신시장을 창출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minju@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