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스트레이 키즈, '케이스 원포쓰리' MV 유튜브 1억뷰 돌파…통산 9번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3-03-29 09:50 송고
사진제공=JYP
사진제공=JYP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케이스 원포쓰리'(CASE 143) 뮤직비디오로 통산 9번째 1억뷰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7일 공개된 스트레이 키즈의 '케이스 원포쓰리' 뮤직비디오는 28일 오후 8시께 유튜브 조회 수 1억회를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신메뉴'(神메뉴), '백 도어'(Back Door), '미로'(MIROH), '마이 페이스'(My Pace), '소리꾼', '매니악'(MANIAC), '헬리베이터'(Hellevator), '크리스마스 이블'(Christmas EveL)에 이어 '케이스 원포쓰리'까지 총 9편의 뮤직비디오를 억대 뷰 반열에 올리게 됐다.

'케이스 원포쓰리'는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앨범 '맥시던트'(MAXIDENT)의 타이틀곡이자 스트레이 키즈가 타이틀곡에서 처음 다룬 사랑 노래로 국내외 뜨거운 인기를 구가했다. 뮤직비디오에는 사랑이라는 거대한 사건을 마주한 이들이 벌이는 짜릿하고 사랑스러운 추격전이 담겼다. 센스와 감각이 도드라지는 애니메이션 효과와 여덟 멤버의 감각적인 군무 장면이 높은 조회 수를 견인했다.

최근 스트레이 키즈는 28일 국제음반산업협회(IFPI)가 발표한 '글로벌 앨범 세일즈' 차트에 '맥시던트'와 '오디너리'(ODDINARY) 두 장의 앨범을 랭크인시키며 강력한 음반 파워를 뽐냈다. 2022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앨범(실물·다운로드) 순위를 매기는 해당 차트에서 두 작품이 각각 4위, 8위에 올랐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국제음반산업협회 기준 K팝 아티스트 중 2022년 최고 앨범 판매량 2위를 차지했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