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노머니 노아트' 봉태규vs개코, '내 작가' 응원 배틀…불꽃 신경전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23-03-29 08:34 송고
KBS 2TV
KBS 2TV

'노머니 노아트' 아트 큐레이터 개코와 봉태규가 자신이 담당하는 미술 작가를 응원하며 '불꽃 신경전'을 벌인다.

개코와 봉태규는 오는 30일 오후 9시50분 방송되는 KBS 2TV '노머니 노아트' 2회에서 자신이 담당하는 미술 작가 소개에 열정을 불태운다.

먼저 봉태규는 "오늘 감히 말씀드리면 '노머니 노아트' 프로그램 탄생에 영감을 준 미술 작가가 나온다"며 "제작진을 통해 들은 고급 정보"라고 귀띔해 기대감을 높인다. 이에 개코 또한 "그 제작진이 나에게도 (담당 미술 작가가) 특별한 분이라고 하더라"며 "오늘 나오는 네 분의 미술 작가 중 가장 멀리서 오신 분"이라고 맞불을 놔, 현장을 지켜보는 아트 컬렉터들에게 시작부터 웃음을 선사한다.

잠시 후, 개코는 "내가 소개할 미술 작가는 목숨을 걸고 선을 넘어온 탈북 작가"라며, 강춘혁 미술 작가를 소개한다. 개코와 함께 무대에 오른 강춘혁 미술 작가는 "1998년에 탈북해 중국과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를 거쳐 2001년 대한민국에 도착했다"며 파란만장한 여정 끝에 찾게 된 미술 작가로의 인생을 공개해 경외감을 부른다.

특히 강춘혁 미술 작가가 "두 개의 캔버스를 하나로 이은 작품"이라며 자신의 경매 도전작을 공개하자, 봉태규는 "1+1은 반칙 아닌가요?"라고 강력한 견제에 나서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군다.

모든 작품 설명이 끝난 후에는 아트 컬렉터들의 투표를 통해 선택된 오직 한 작품만이 경매에 오르게 된다. 이때 개코와 봉태규는 "선생님들, 사장님들, 교수님, 교장 선생님"이라며 아트 컬렉터들에게 누구보다 간절한 마음으로 '내 작가' 어필에 나선다. 이에 자신의 미술 작가를 두 번째 경매작의 주인공으로 만들기 위한 아트 큐레이터 개코와 봉태규, 김민경, 모니카의 치열한 응원 배틀 결과가 더욱 궁금해진다. 

제작진은 "첫 번째 경매작을 배출하며 '베네핏 배지'를 획득한 김민경이 새로운 미술 작가 소개를 위해 사자후를 발산하자, 개코와 봉태규 또한 '우리도 한다!'며 각자만의 기상천외한 방식으로 미술 작가를 소개해 큰 웃음을 선사했다"며 "첫 회보다도 한층 다이내믹하고 흥미 넘치는 아트 큐레이터들의 열정적인 스피치 현장을 기대해도 좋다"고 밝혔다.

'노머니 노아트'는 이날 오후 9시50분 2회가 방송된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