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경기도, 베이비부머 세대 ‘평생교육, 취·창업’ 등 지원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참여자 모집, 6개 대학서 운영

(수원=뉴스1) 송용환 기자 | 2023-03-06 08:41 송고
경기도가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상반기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사진은 지난해 교육 모습.(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상반기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사진은 지난해 교육 모습.(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베이비부머 세대의 노후 설계, 평생교육, 취·창업 등을 지원하는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상반기 참여자를 모집 중이다.

6일 도에 따르면 올해부터는 베이비부머기회과 신설과 함께 기존의 ‘경기 중장년 행복캠퍼스’에서 ‘경기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로 명칭을 변경해 운영한다.

도는 2021년 전국 광역단체 최초로 대학을 기반으로 베이비부머 재도약 지원을 위한 행복캠퍼스를 설치했고, 경기복지재단과 함께 행복캠퍼스 관리‧운영과 행복캠퍼스 모델 개발을 하고 있다.

도내 행복캠퍼스는 △용인 강남대 △포천 대진대 △화성 협성대 △의정부 경민대 △양주 서정대 △안성 한경대 등 6곳에서 운영 중이다.

행복캠퍼스는 베이비부머를 위한 전용공간을 조성해 인생 재설계 상담, 생애 전환 및 재사회화 교육, 일자리 지원, 커뮤니티 및 사회공헌 활동 지원 등을 하고 있다.

올해 모집 과정은 98개 과정으로 강남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치매예방지도사, 대진대 중장년 가구 창작 아카데미 등이 있다.

과정별로 모집 인원, 일정, 운영 기간 등이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행복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도 관계자는 “베이비부머 세대가 생애 전환을 위해 이전의 삶을 탐색하고, 성공적인 노년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더 고르고, 더 많고,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sy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