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6년만의 '여러분~' 태양 "컴백, 별별 생각 다 들어" [RE:TV]

28일 '전지적 참견 시점' 방송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3-01-29 05:20 송고
MBC 방송화면 갈무리
MBC 방송화면 갈무리
가수 빅뱅이 6년 만에 '바이브'(VIBE)로 컴백한 당일 일상을 공개했다.

태양은 지난 28일 방송된 MBC 예능 '전지적 참견 시점'에 게스트로 출연해 "공백기가 꽤 길었는데 그 시간 동안 '전참시'를 보면서 즐거웠다"며 인사했다.
이날 태양은 앞서 솔로 콘서트에서 화제가 된 감미로운 인사를 '전참시'에서 직접 공개, "여러분, 너무 보고 싶었어요, 여러분도 나 보고 싶었어요"를 불러 환호를 자아냈다. 이어 "사실 너무 떨린다"라며 "방송을 해본지 6년이나 지났다 보니까 진짜, 다시 시작하는 마음이다, 감개무량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양은 지난 13일 방탄소년단 지민과 함께 한 '바이브'를 발표했다. 이에 대해 "이번에 BTS 지민이와 같이 했다"라며 "작년부터 여러 가지 이벤트, 사석 자리에 나가면서 BTS 멤버들을 만나게 됐는데 그때 같이 이런 음악 해보면 어떻겠냐고 했더니 너무 좋다고 해서 (지민이가) 스튜디오에 오면서 이 음악이 탄생했다"고 비화를 밝혔다.

6년 만에 컴백한 태양은 "별별 생각이 다 들더라. 긴장되고 불안한 건 있는데 이번엔 유독 남다르다"라며 한숨을 내쉬었다. 이어 "일찍 일을 시작해서 그런지 항상 막내였는데, 뮤직비디오 감독님이 '어릴 때 형 음악 들으면서 자랐는데' 하고, 댄서들도 이런 얘길 하는데 오래 일을 하긴 했구나 싶더라"고 회상했다.
그는 '바이브' 발매를 앞두고 진행하는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위해 숍에 도착해 "긴장돼서 한숨도 못 잤다. 한 20분 잤나"라며 "잠이 너무 안 오더라"고 했다. 이어 "활동할 때 다이어트 하느라 음식을 못 먹으니까 딱 밥 시간에 어디서 맛있는 거 먹고 엄청 자랑한다"며 웃었다. 이어 "미국에서 촬영한다고 다이어트 하는데, 멕시칸이나 아메리칸 브렉퍼스트가 나왔고 너무 배고픈데 밥차에서 매니저 형이 또 먹고 있더라, 너무 배고파서 바나나라도 구해달라 했다"라며 "그래서 1시간 만에 왔는데 바나나를 구워온 거다, 사실 그 영상만 보면 내가 되게 짜증이 나있다. 사람들이 이상하게 생각하겠다 싶은데, 생각해 보면 어디 가서 구워왔겠나 싶더라"며 고마워했다.

이에 매니저는 "얼마 전에 지드래곤이 뮤비 촬영장에 왔는데 '형 아직도 회사 다니냐'고 물으면서, '바나나 구워줄 때부터 알아 봤다'고 하더라"며 "그래서 내가 평생 같이 있을 거라고 했다"며 웃었다.

태양은 도시락을 꺼내며 매니저에게 "장난 아니죠"라며 샐러드와 계란말이, 딸기 등이 담긴 도시락을 자랑했다. 그러면서 도시락을 사진으로 찍은 뒤, "오늘 또 중요한 날이라고 원래는 계란 프라이만 해주는데"라며 "사랑이 담긴 음식"이라며 행복해했다. 그러면서 "잘 먹겠습니다"라며 기도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