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오뚜기, 동결건조공법 강조한 '즉석국' 디지털 광고 온에어

오뚜기만의 동결건조공법과 높은 간편성 등 강조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2023-01-26 09:14 송고
오뚜기, 즉석국 디지털 광고 온에어.(오뚜기 제공)
오뚜기, 즉석국 디지털 광고 온에어.(오뚜기 제공)

오뚜기는 겨울철 즉석국 성수기를 맞아 '즉석국' 제품 붐업을 위한 디지털 광고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이와 함께 소비자가 직접 오뚜기 즉석국 차별성을 느낄 수 있도록 200명 규모 체험단을 운영하며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적극 벌이고 있다.  
이번 디지털 광고는 '갓생 사는 당신을 위한 즉석국'을 컨셉이다. 동결건조공법으로 맛·영양 손실을 최소화한 높은 품질과 간편성을 강조하고 즉석국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을 위해 제작됐다.

오뚜기 즉석국은 간편성과 칼로리 부담을 줄였고 휴대가 간편하며 긴 유통기한으로 보관도 용이하다. 오뚜기 즉석국류 시장 점유율은 소매점 POS 데이터 기준 업계 1위로 매출도 상승세다.

오뚜기 즉석국류는 △맛있는(끓임용) △간편 △간편 컵국 등 3가지다. 맛있는(끓임용) 즉석국은 물을 붓고 끓이면 완성할 수 있다. 건더기 양이 풍부하며 2인분으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다. 종류는 △북엇국 △미역국 △사골우거지국 △애호박된장국 △육개장 △청국장 등 6종이다. 간편 즉석국은 뜨거운 물만 부으면 바로 완성돼 간편하다. 북엇국을 비롯해 △미역국 △사골우거지국 △버섯해장국 △닭곰탕 △시래기된장국 △미소된장국 등 7종이 있다. 간편 컵국은 △북엇국 △미역국 △사골우거지국 △버섯해장국 △닭곰탕 5종이다.

한편 오뚜기는 '오뚜기 즉석국 체험단' 운영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즉석국 취식 기회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제품력을 알리는데 집중했다. 2030 1인 가구와 3040 주부 등이 참여해 '일상 속에서 즐기는 즉석국'과 '즉석국을 활용한 나만의 레시피'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겨울철 즉석국 성수기를 맞아 오뚜기만의 동결건조공법을 통해 높은 품질과 간편성을 갖춘 즉석국을 위트있게 담은 디지털 영상 광고를 선보였다"며 "간단히 끓이거나 뜨거운 물만 부으면 간편하게 완성되는 즉석국을 집밥·해장템 등으로 맛있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mk503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