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사랑의 이해' 유연석·문가영 포스터 공개…엇갈린 인연, 궁금증↑ [N컷]

21일 첫방송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2022-12-15 09:25 송고
사진제공=JTBC
사진제공=JTBC


사진제공=JTBC
사진제공=JTBC
사진제공=JTBC
사진제공=JTBC


사진제공=JTBC
사진제공=JTBC
유연석, 문가영, 금새록, 정가람의 '사랑의 이해'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됐다.

JTBC 새 수목드라마 '사랑의 이해'(극본 이서현, 이현정, 연출 조영민) 측은 15일 각기 다른 이해(利害)를 가진 하상수(유연석 분), 안수영(문가영 분), 박미경(금새록 분), 전종현(정가람 분) 네 명의 캐릭터 포스터를 외부에 선보였다.   

포스터에는 예상치 못한 변수를 마주한 듯한 하상수의 갈등 섞인 표정이 눈길을 끈다. 사랑을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변수가 아닌, 어떤 조건에도 일정한 값을 유지하는 상수'라고 생각하는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안수영과 자신을 좋아해 주는 박미경 사이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 
안수영 역시 하상수와 정종현, 두 남자 사이에서 고민에 빠졌다. 두 남자 모두 그녀를 바라보지만 정작 안수영의 시선은 그저 허공을 향해 있다. 이들 중 그 누구에게도 섣불리 마음을 줄 수 없는 그녀의 상황을 보여주듯 '사랑은 해변가의 모래성이다. 예쁘고 반짝이지만, 한순간에 무너질 수 있는'이라는 위태로운 문구가 진한 여운을 남긴다.

그런가 하면 하상수의 팔짱을 끼고 있는 박미경의 미소가 시선을 집중시킨다. 인연을 맺고 싶은 사람에게는 거침없이 다가가는 박미경의 직진 본능이 빛을 발한 듯 보이지만 하상수의 눈빛은 그녀의 등 뒤에 선 다른 이에게 향한다.  

마지막으로 정종현은 '사랑은 빛인 척 하는 빚. 언젠가 다 갚아야 하는, 그래서 숨이 막히는 부채감 같은' 것이라는 무거운 생각과 달리 해맑은 웃음을 머금고 있다. 특히 앞서 그에게 눈길조차 주지 않았던 안수영이 이번에는 정종현을 바라보고 있는 모습도 포착돼 알쏭달쏭한 이들의 관계에 이목이 쏠린다.

이렇듯 '사랑의 이해'는 낭만과 현실 사이에 놓인 네 남녀의 각양각색 시각이 담긴 캐릭터 포스터를 통해 가장 불안전한 감정이라는 사랑을 이해(理解)하는 다양한 관점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사랑의 이해'는 이들이 만나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이해(理解)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멜로드라마로 오는 21일 오후 10시30분 처음 방송된다.


ahneunjae95@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