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BBQ 치킨대학 착한기부, 올해 1만 마리 돌파…누적 220억 기부

이천 사회복지시설에 기부한 치킨 약 2억2000만원 규모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2022-12-14 09:13 송고
제너시스BBQ '치킨대학', 이천 사회복지시설에 치킨 기부 1만 마리 돌파.(제너시스BBQ그룹 제공)
제너시스BBQ '치킨대학', 이천 사회복지시설에 치킨 기부 1만 마리 돌파.(제너시스BBQ그룹 제공)

제너시스BBQ 그룹은 지역사회 나눔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로 올해 이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한 치킨이 1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2억2000만원에 달한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매장 오픈을 위한 패밀리(가맹점주) 교육 과정 중 직접 조리한 우수한 품질 치킨을 인근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나눔 활동이다.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이 결합된 형태로 업계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 모범사례로 손꼽힌다.

이달에는 이천에 위치한 노인요양센터 '마장꽃가람주간보호센터'를 방문해 치킨 약 80마리를 기부했다.

지난 23년간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지역사회에 전달한 치킨은 총 121만마리를 상회한다. 금액 환산 시 약 220억원에 달한다. 치킨대학 설립 이후 2000년부터 현재까지 기업 사회 환원을 실천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특성을 살리는 동시에 패밀리와 지역 곳곳에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본사와 가맹점 모두에게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치킨대학 착한기부' 뿐 아니라 '찾아가는 치킨릴레이'·'아이러브아프리카' 등 지역사회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서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지난 7월 이천 치킨대학 인근에서만 진행되던 기부를 전국 각지로 확대하기 위해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기획했다. 자체 푸드트럭 'BB-Car'(비비카)를 활용해 신청자 사연을 받고 배달 접근성이 낮은 산간 지역을 비롯한 도서 벽지 및 전국 곳곳 도움 손길이 필요한 지역을 찾아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smk503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