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올해 인기상품 한 자리에"…GS샵, '2022 베스트 어워즈' 진행

구매 고객 10만 명 또는 매출 100억 원 이상 달성한 상품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2022-11-29 08:58 송고 | 2022-11-29 09:05 최종수정
'2022 베스트 어워즈' 특집 방송.(GS샵 제공)
'2022 베스트 어워즈' 특집 방송.(GS샵 제공)

GS샵은 다음달 1일부터 9일까지 올해 인기 상품을 선보이는 '2022 베스트 어워즈' 특집 방송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베스트 어워즈 상품 구매시 GS페이 신한카드, 국민카드로 결제하면 즉시 7%를 할인해 준다. 나만의 베스트 아이템 댓글을 남기면 1200명을 추첨해 쇼핑지원금 2000원을 증정한다.
특집에 편성된 상품은 △패션 △뷰티 △건강식품 △일반식품 △가전 등 5대 상품군이다. 이 중 구매 고객이 10만명 이상이거나 매출액 100억원이 넘는 37개 브랜드 60여개 품목을 선정했다.

올해에는 모르간, SJ와니, 라삐아프 등 GS샵 대표 브랜드의 니트, 바지, 재킷 등이 인기다. 모르간의 올해 주문 고객 수는 80만 명에 달하고, SJ와니는 40만 명의 구매 고객 가운데 3분의 1이 두 번 이상 구매했다. 두 브랜드 모두 올해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또 코로나 이후 편한 속옷이 대세가 되면서 여성 속옷 플레이텍스가 25만 세트 넘게 판매돼 히트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뷰티 상품에서는 드라마 PPL로 자주 등장하는 멀티밤 가히를 비롯해 태극제약 TG도미나스 크림, 동화약품 부채표 후시드 크림 등 제약사 화장품이 각각 100억원 이상 판매돼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됐다.

건강식품에서는 단백질, 유산균, 콜라겐 등을 원료로 하는 상품들이 인기를 끌었다.

먹는 콜라겐 에버콜라겐, 단백질 함유 건강기능식품 일동후디스 하이뮨,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 등의 상품들이 100억 이상 판매되며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됐다. 하이뮨과 비에날씬의 매출은 전년비 40% 이상 증가했다.

김치, 고등어 등 기본 반찬류도 인기를 끌었다. 종가 김치는 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100억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고등어밥상 가시 제거 순살고등어는 10만명이 넘는 고객이 찾았다. 이연복 쉐프의 등심탕수육, 팔보채, 난자완스 등 HMR 상품도 큰 인기를 누렸다.

가전에서는 냉장고, 에어컨과 같은 대형가전 외 에브리봇 로봇청소기, 스마트카라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등이 100억원 이상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특집에서는 LG냉장고와 에브리봇 로봇청소기, 쿠쿠 압력밥솥 등이 편성될 예정이다.


hj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