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울산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 퍼스트'…합리적 분양가 눈길

'시세比 10% 이하' 고분양가심사 가격으로 공급
24일 특별공급 청약접수 시작

(세종=뉴스1) 김진 기자 | 2022-10-14 14:59 송고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 퍼스트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 퍼스트

울산에 들어서는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 퍼스트'가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돼 눈길을 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문수로 금호어울림 더 퍼스트는 지난달 울산 남구의 조정대상지역 해제에도 불구하고 해제 전 책정된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고분양가 심사 가격으로 공급된다. 통상 HUG 고분양가 심사 시 주변 시세의 최대 90%까지 상한선을 두는 만큼 주변 시세 대비 약 10% 이하의 분양가로 책정된 셈이다. 
 
단지는 울산시 남구 신정동에 지하 3층~지상 37층 4개동, 전용 84㎡A·B·C 타입, 총 402세대로 조성된다. 전 세대 전용 84㎡ 설계를 갖춘 일반 단지형 아파트로, 타입에 따라 △84㎡A 140세대 △84㎡B 128세대 △84㎡C 134세대다.
타입에 따라 팬트리, 알파룸, 드레스룸 등을 배치하는 등 금호건설의 수납공간 특화설계가 적용됐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24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25일 1순위, 26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발표는 11월2일이며 정당계약은 14~16일 진행된다.

세대주는 물론 세대원도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지역·면적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 청약자격이 주어지며, 다주택자도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입주전 전매도 가능하다.
단지는 봉월사거리 인근에 들어서 문수로, 봉월로, 삼산로, 수암로 등이 만나는 공업탑 로터리를 통해 울산 시내와 외곽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등 각종 산업단지로 이동도 쉽다. 여기에 태화강역~신복로터리를 잇는 울산도시철도 트램 1호선 정차역이 인근에 신설될 예정이다. 

도보권에는 학성중, 울산서여중, 학성고, 신정고, 울산여고 등 울산 명문학군이 있고 문수로 일대 학원가도 가깝다.

주변에는 롯데마트, 홈플러스, 대형병원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고 울산시청, 울산남구청, 울산지방법원, 울산 남부 경찰서, 행정복지센터 등 관공서가 단지 주변에 위치했다. 도보 약 10분 거리에는 대형 광장, 동물원, 레포츠 등의 시설을 갖춘 울산대공원이 있고 남산근린공원, 태화강 등도 가깝다.


soho090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