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한국마이크로소프트·PwC와 챗GPT 활용 세미나

"챗GPT, 출시 초기부터 공공부문까지 확산"

본문 이미지 - 클라우드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는 30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PwC와 함께 잠실 시그니엘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애저 오픈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챗GPT 활용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클라우드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는 30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PwC와 함께 잠실 시그니엘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애저 오픈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챗GPT 활용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챗GPT를 둘러싸고 사회적으로는 신중론과 관망론이 나오지만, 기업 현장에서는 생성형 AI가 본격적인 도입·활용단계에 진입한 것으로 본다."

정우진 메가존클라우드 DigitalX1 대표는 30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 PwC와 함께 잠실 시그니엘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애저 오픈AI(Azure Open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챗GPT 활용전략' 세미나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글로벌 컨설팅업체 매킨지의 자료를 인용,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가 기업의 혁신과 매출, 가치상승 등을 통해 글로벌 경제에 수조 달러 규모의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했다.

정 대표는 "국내서도 마케팅·세일즈, 고객 서비스 운영·관리, IT 개발, 리서치 등 분야에서 생산성 향상과 효율 개선을 위해 챗GPT를 도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고 했다.

정 대표는 챗GPT가 단숨에 공공부문까지 확산한 것에 주목했다.

기존 기술은 IT분야를 시작으로 제조업, 유통·서비스업, 금융부문을 거쳐 공공부문으로 퍼져나가는 경향을 보이지만, 챗GPT는 출시 초기임에도 모든 부문으로 동시에 확산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고 강조했다.

김혜림 PwC Strategy& 이사는 "PC 보급 초기 윈도우가 그랬던 것처럼 챗GPT 역시 전문 영역에 머물러 있던 기술의 진입장벽을 낮춤으로써 빠르게 대중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이건복 개발자 리드와 조승민 클라우드 솔루션 아키텍트는 애플리케이션 등 기업 솔루션 개발에 있어 초거대 AI 모델 활용의 중요성과 방법을 제시했다.

이건복 리드는 "생성형 AI는 조직의 생산성과 역량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이를 활용한 조직과 그렇지 않은 조직의 성과는 극명하게 달라질 수 있다"고 내다봤다.

cho84@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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