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크래프톤이 게임 업계 최고 연봉 카드를 꺼냈다. 2021년 개발직군(엔지니어) 연봉은 일괄 2000만원 인상한 6000만원, 비(非)개발직군은 1500만원 인상한 5000만원이다.
25일 김창한 대표는 사내 소통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라이브 토크'(KRAFTON LIVE TALK)를 통해 이러한 임금 개편 체계를 발표했다.
먼저 김 대표는 이날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방향성과 변화를 전 직원에게 소개했다. 김 대표는 올해를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내실을 갖추는 해'로 정하고, '효율보다는 효과, 성장보다는 가치가 중심이 되는' 전략적 방향성을 제시했다.
가장 중심이 되는 변화로 '프로젝트 중심'이던 조직 운영 방식이 '인재 중심'으로 무게 이동한다. 퍼블리셔(크래프톤)와 독립스튜디오의 역량과 체계를 강화해 나가기 위해, 인재가 경쟁력의 원동력이 되어야 한다는 취지다.
크래프톤은 이를 위해 기존 구성원들과 새롭게 영입되는 인재에게 전폭적인 투자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직원의 기본급을 게임업계 최상위 수준으로 끌어올린 배경이다. 회사는 이와 함께 공개 채용 규모를 수백 명 단위로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게임 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체계도 도입된다. 김 대표와 시니어 PD들이 직접 참여하는 'PD 양성 프로그램'이 대표적인 사례다. 크래프톤은 이 제도를 통해 PD로서 자질이 있는 개발자를 게임제작에 대한 이해를 키우게 돕고, 크리에이티브와 시장을 연결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이들이 전문성을 갖춘 PD로 성장해서, 장인정신을 가진 제작자와 함께 더욱 경쟁력 있는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글로벌 지식재산권(IP)인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을 이끈 바 있은 김창한 대표가 CPO(Chief Producing Officer)로서 직접 프로그램을 지휘한다"고 말했다.
수많은 도전을 장려하는 환경도 조성된다. 이에 회사는 '챌린저스실'을 신설하고 공식프로젝트에 배정되지 않은 인재들이 스스로 프로젝트나 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한다. 회사 관계자는 "명작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끊임없는 도전이 필요하고, 다양한 인재들이 도전의 과정에 뛰어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챌린저스실 신설 배경을 설명했다.
크래프톤은 신작 라인업과 신사업 확장에도 투자를 지속할 계획이다. 배틀그라운드 IP 기반 신작 외 신규 IP 발굴 및 제작에도 속도를 낸다. 또한, 인도 시장, 딥러닝 등 새로운 사업 영역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김창한 대표는 "크래프톤은 창업시점부터 제작의 명가를 만든다는 비전과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한다는 목표로 한국에 없는 특별한 게임회사를 표방해왔다"며 "오랫동안 게임 제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무엇을 제일 먼저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했고, 올해부터 인재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도전을 통해 구성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집중하기로 결정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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