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통신장애 보상, 최저 '요금 6배' 지급…감면 약속 지킬까?

본문 이미지 - 20일 오후 서울시내의 한 SK텔레콤 대리점 앞으로 시민들이 지나고 있다.© News1
20일 오후 서울시내의 한 SK텔레콤 대리점 앞으로 시민들이 지나고 있다.© News1

(서울=뉴스1) 온라인팀 = SK텔레콤이 20일 발생한 통신장애와 관련, 고객들에게 '요금감면' 혜택을 약속했다.

하성민 SK텔레콤 대표는 21일 긴급기자간담회를 열고 전날 발생한 통신 네트워크 장애에 대해 "약관에 한정하지 않고 2700만 가입자 모두에게 요금감면 보상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실질적인 피해를 입은 560만 고객에겐 추가 보상을 하겠다"고 밝혔다.

현행 SKT 가입자 약관에는 3시간 이상 장애가 발생하거나 월 장애발생 시간이 총 6시간을 넘길 경우 장애시간 요금의 6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가입자에게 배상하도록 명시돼 있다. 이에 따라 SKT 보상 대책에 가입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앞서 SKT 통신망은 20일 서울, 전남 광주 등 대도시에서 이날 오후 6시부터 6시간 가량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SKT 가입 휴대전화로 전화를 걸면 결번 안내가 나오거나 신호음 없이 전화가 끊기는 등의 현상이 일어나 가입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SKT 통신장애 보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SKT 통신장애 보상, 얼마나 줄까?", "SKT 통신장애 보상, 빨리 보상해라", "SKT 통신장애 보상, 나도 보상 받을래!", "SKT 통신장애 보상, 당연한 보상", "SKT 통신장애 보상, 요금 얼마나 깎아주려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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