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십 앱 접속 안돼요"…KT, 마이케이티 앱 13시간 동안 오류 발생

본문 이미지 - 2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전날 KT 가입자 중 IOS 이용자들이 '마이케이티' 앱에 접속하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했다.(마이케이티 앱 오류 화면 갈무리) ⓒ 뉴스1 윤지원 기자
2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전날 KT 가입자 중 IOS 이용자들이 '마이케이티' 앱에 접속하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했다.(마이케이티 앱 오류 화면 갈무리) ⓒ 뉴스1 윤지원 기자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주말 동안 아이폰 이용자들이 KT의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에 접속하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2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전날 KT 가입자 중 iOS 이용자들이 '마이케이티' 앱에 접속하지 못하는 오류가 발생했다.

아이폰 이용자들이 앱에 접속하려고 했을 때 "디버깅 모드에서는 마이 케이티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디버깅 모드 해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라는 알림 창이 뜨면서 접속에 어려움을 겪은 것이다.

현재는 서비스가 정상화된 상태다. 해당 오류는 1일 오전 1시부터 오후 2시까지 13시간 동안 지속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KT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iOS 보안 모듈 업데이트 오류로 오전 1시부터 오후 2시까지 iOS 앱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며 "현재 복구가 완료되어 모든 서비스가 정상화됐다"고 공지했다.

g1@news1.kr

대표이사/발행인 : 이영섭

|

편집인 : 채원배

|

편집국장 : 김기성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