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세종텔레콤이 문자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세종텔레콤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규 문자 마케팅 서비스 '비즈 와이드샷'(BIZ WIDESHOT)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비즈 와이드샷은 기존 문자 발송 서비스 '와이드샷'(WIDESHOT)에서 기능이 개선된 서비스다. 단문(SMS), 장문(LMS), 멀티미디어(MMS) 알림톡 대량 전송이 가능하다. 문자, 알림톡을 비롯해 △자동전화연결시스템(ACS) △차세대문자서비스(RSC) △080번호 제공이 더해진 올인원 솔루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세종텔레콤 측은 선거철 유권자 대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과 접근성을 보강했다고 밝혔다. 가령 선거 단체문자 전송 시 '필수 문구'를 자동 삽입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발송할 수 있도록 템플릿화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지난 대선 때 주목 받았던 음성 홍보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문자 발송 후에는 실시간으로 채널 별 성공률과 당월 이용현황 등 다양한 채널의 발송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
강효상 세종텔레콤 통신사업본부장은 "당사는 기간통신사업자로서 대규모시스템 운영과 관리 노하우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수많은 기업들에게 제공해 온 경험과 신뢰도가 높은 기업"이라며 "ISMS 인증을 획득한 이후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는 만큼, 비즈 와이드샷을 통해 비용과 편익 그리고 안전성 높은 경험을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g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