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新르네상스]④"나이스샷도 식후경" 골프 마케팅 강화하는 식품업계

골프장 전용 먹거리·맥주 출시…"MZ세대 골린이 잡아라"

경기 여주시 자유CC에서 모델들이 신세계푸드가 출시한 골프장 간식 ‘오잘공’을 소개하고 있다.(신세계푸드 제공)ⓒ 뉴스1
경기 여주시 자유CC에서 모델들이 신세계푸드가 출시한 골프장 간식 ‘오잘공’을 소개하고 있다.(신세계푸드 제공)ⓒ 뉴스1

편집자주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여행이 제한된 틈을 타 골프산업이 급성장했다. 골린이(골프+어린이)를 포함한 2030 '영골퍼'들이 국내 골프장을 찾으면서 스크린 골프부터 골프 의류까지 호황을 누렸다. 다만 포스트 코로나 이후 과도한 그린피, 카트비로 골퍼들의 불만은 최고조에 달했다. 해외 골프여행이 가능해지면서 의류와 골프 용품 수요는 앞으로 더 높아지겠으나 국내 골프장의 반사이익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위드 코로나 시대 변곡점을 맞이한 골프산업을 살펴봤다.

본문 이미지 - 할리스 '골프 시즌2' 굿즈.(할리스 제공)ⓒ 뉴스1
할리스 '골프 시즌2' 굿즈.(할리스 제공)ⓒ 뉴스1

본문 이미지 - 느린마을막걸리 골프장 캐릭터 광고.(배상면주가 제공)ⓒ 뉴스1
느린마을막걸리 골프장 캐릭터 광고.(배상면주가 제공)ⓒ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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