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코로나 시대]①유통업계 '멀티채널 시대' 본격화

빠른 소비 패턴 변화에 유통업계 위기, 변화해야 할 때
동맹과 협업·M&A 등으로 '멀티채널' 확보해 미래 대비

ⓒ News1 최수아 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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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주 ...백신 접종자가 1400만명을 넘어서며 일상 회복이 가시화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전의 세상으로 돌아가지 못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일명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시작이다. 개인 삶은 물론 산업 분야에도 다양한 변화가 일어난 만큼 기업들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뉴스1>은 유통&중소기업 50여 곳을 설문조사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한 전망을 들어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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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이미지 - 28일 서울 노원구 이마트타운 월계점에서 고객이 매장으로 향하고 있다. 10개월간의 공사를 통해 미래형 점포로 문을 연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식료품 매장을 &#39;체험형&#39;, &#39;고객 맞춤형&#39;,&#39;정보 제공형&#39;으로 강화 했다. 2020.5.28/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28일 서울 노원구 이마트타운 월계점에서 고객이 매장으로 향하고 있다. 10개월간의 공사를 통해 미래형 점포로 문을 연 이마트타운 월계점은 식료품 매장을 '체험형', '고객 맞춤형','정보 제공형'으로 강화 했다. 2020.5.28/뉴스1 ⓒ News1 황기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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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페토·MLB 콜라보레이션(제페토 인스타그램) ⓒ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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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트=이미지투데이) ⓒ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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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아이빌리지 '에스아이라이브' 캡쳐.ⓒ 뉴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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