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H&B 휩쓴 인기상품은?…스팟패치·독도토너·아쿠아링 앰플마스크

H&B업체별 인기순위 달라, 대기업보다 中企 제품 인기

ⓒ News1 최수아 디자이너
ⓒ News1 최수아 디자이너

(서울=뉴스1) 정혜민 기자 = 올해 상반기 올리브영에서는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가, 랄라블라에서는 '라운드랩 1025 독도 토너'가 가장 많이 팔렸다. 롭스에서는 마스크팩 메디힐의 스테디셀러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가 가장 인기 있었다.

지난해에는 각 사의 인기상품이 엇비슷했던데 반해 올해 상반기에는 각각 다른 상품이 인기 톱10 순위에 들었다. 또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대기업보다는 중소기업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해외 상품보다는 국내 상품이 좀 더 인기가 많았다.

18일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1월1일~6월30일) 매출액 기준 상위 10개 상품을 선정한 결과 1위에는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가 2위에는 '투쿨포스쿨 바이로댕 쉐이딩'이 올랐다.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는 올리브영 PB 상품으로 올리브영에서 꾸준히 인기있는 스테디셀러다. 해당 제품은 중국 여배우 판빙빙이 중국 SNS형 이커머스 플랫폼 '샤오홍슈'에서 소개하면서 화제가 된 바 있다.

투쿨포스쿨 바이로댕 쉐이딩은 국내 로드숍 브랜드 투쿨포스쿨의 실적을 올려놓은 '효자 상품'이다. 일명 '국민 쉐딩'으로도 불리는 바이로댕 쉐이딩은 씬님, 이사배 등 유명 뷰티 유튜버들이 소개해 입소문을 탔다.

3위에 오른 '구달 청귤 비타C 잡티세럼'도 로드숍 부진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었던 클리오에게 반등을 선사한 효자 상품이다. 구달은 클리오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다. 구달 청귤 비타C 잡티세럼은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과 일본에서도 인기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모레퍼시픽 미쟝센 퍼펙트 세럼은 올해 상반기 올리브영 매출 6위 롭스 매출 9위에 올랐다. 지난해에는 메디힐, 키스미 등 여러 브랜드가 주요 H&B스토어에서 중복으로 매출 10위권에 들었지만 올해는 미쟝센 퍼펙트 세럼이 유일했다.

이 외에도 올리브영에서는 '닥터지 레드블레미쉬 클리어 수딩크림' '바이오더마 센시비오 H2O' '피지오겔 페이셜 크림' '셀퓨전씨 레이저 썬스크린' 등 스테디셀러들이 매출 10위권 안에 들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에는 구달, 닥터지 등 국내 중소 화장품 브랜드의 기초 화장품의 활약이 특히 두드러졌다"며 "에센스가 기초 화장품 핵심 상품군으로 자리매김하고 독특한 형태의 클렌징 패드 제품이 인기 상위에 오르는 등 화장품 소비 트렌드가 매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리브영 명동본점이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로 북적이고 있는 모습 ⓒ 뉴스1(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올리브영 명동본점이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로 북적이고 있는 모습 ⓒ 뉴스1(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같은 기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랄라블라에서는 '라운드랩 1025 독도 토너·로션·클렌저'가 각각 매출 1, 2, 5위를 차지했다. 8위에는 애플린 백설기 크림이 이름을 올렸는데 모두 랄라블라를 통해 H&B에 처음으로 진출한 브랜드다.

랄라블라 독점 브랜드였던 라운드랩은 지난 5월부터 올리브영에도 입점했다. 라운드랩의 대표 상품인 1025 독도 토너는 각질 케어를 돕는 토너로 가성비가 좋아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었다. 라운드랩 1025 독도라인은 울릉도 해양심층수가 함유돼 있다.

이 밖에도 랄라블라에서는 '쏘내추럴 메이크업 세팅 픽서' '이글립스 블러 파우더 팩트' 등 스테디셀러와 함께 셀리맥스와 같은 신규 브랜드 상품이 나란히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롭스가 H&B 중 단독으로 론칭했던 브랜드 '삐아'의 립틴트 상품이 랄라블라에서 매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롯데쇼핑의 롭스에서도 '메디힐 NMF 아쿠아링 앰플마스크'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 '보코통 코스메토 원형 화장솜' 등 스테디셀러 다수가 매출 10위권에 들었다. 롭스에서는 '길림양행 허니버터아몬드' '무로 발거스본 발가락 교정기' '오랄비 크로스 액션 향균 전동칫솔' 등 비(非)화장품 품목이 3개나 매출 10위권에 올랐다.

길림양행의 허니버터아몬드는 국내 소비자에게도 인기 있지만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더 인기가 많은 상품이다. 무로의 발거스본 발가락 교정기는 자세교정, 지압, 전신운동 효과를 한 번에 낼 수 있는 교정기다.

반진경 롭스 상품팀장은 "상반기에는 미세먼지 이슈로 수분 마스크팩, 트러블 케어, 클렌징 관련 제품이 특히 큰 사랑을 받았다"며 "그 외 창립 6주년 기념으로 롬앤과 단독으로 선보인 빨강머리앤 한정판과 간식이나 안주로 애용할 수 있는 아몬드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hemingway@news1.kr

대표이사/발행인/편집인 : 이영섭

|

편집국장 : 채원배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