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CJ올리브영, '올영세일' 중소·신진 K뷰티 '독식'…외국인 매출 78%↑

인기 상품 TOP 10 모두 중소기업 브랜드 차지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2024-06-10 08:50 송고
(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340460)(이하 올리브영)은 지난달 31일부터 6월 6일까지 7일간 진행한 올영세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세일 기간 매출액 기준 인기 상품 TOP 10에 든 모든 상품들이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고 10일 밝혔다.

상품 측면에서는 여름철을 맞아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선케어나 열이 오른 피부를 식혀주는 진정케어 상품들이 눈에 띄게 약진했다.
또 이번 세일에서는 '닥터지'와 '라운드랩', '메디힐', '토리든'(이상 가나다순) 등이 일평균 10억 원 수준의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영세일이 국내외 고객에게 가장 뜨는 K뷰티 상품들을 소개하는 대표 프로모션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들이 세일을 통해 올리는 매출 규모 또한 커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이번 세일에서는 올리브영의 핵심 타겟인 2030 여성을 넘어 10대, 외국인 등 다양한 고객층이 K뷰티 쇼핑을 즐긴것으로 나타났다. 세일 기간 매장이나 온라인몰을 찾은 10대 회원 객수는 직전 세일 대비 약 30% 증가했으며, 전국 매장을 찾은 외국인 매출 또한 78% 급증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K뷰티쇼핑의 3, 6, 9, 12 법칙'이 회자될 정도로 올영세일은 국내외 고객 모두가 기다리는 K뷰티 정기 세일 이벤트로 자리 잡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중소, 신생 K뷰티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며 K뷰티 세계화의 디딤돌로 활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lila@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