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마켄 코리아, '1만보 걷기 환경 보호 캠페인' 개최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과 가족들 참여
쓰레기 줍기·조깅 함께하는 '플로깅' 진행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2024-05-28 10:26 송고
마켄 코리아 임직원이 1만보 걷기 환경 보호 캠페인을 진행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마켄 코리아 제공)/뉴스1 © News1
마켄 코리아 임직원이 1만보 걷기 환경 보호 캠페인을 진행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마켄 코리아 제공)/뉴스1 © News1

글로벌 헬스케어 물류 기업 마켄 코리아는 여의도 한강 공원에서 만보 걷기 플로깅 환경 보호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글로벌 친환경 캠페인 '마켄 그리너'(MARKEN Greener)의 일환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쓰레기 줍기와 조깅을 함께하는 '플로깅'(Plogging)을 통한 친환경 활동에 나섰다.
이번 플로깅에는 생분해성 쓰레기봉투 등으로 이뤄진 친환경 플로깅 키트를 사용해 쓰레기를 수거했다. 플로깅 활동 후 직원 단체 식사는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고 텀블러와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용기내 챌린지'로 제로웨이스트에 동참했다.

용기내 챌린지는 플라스틱과 비닐 등의 일회용품 포장 없이 음식이나 식재료를 구매하는 캠페인이다. 플로깅 행사와 더불어 전 세계 마켄 임직원들이 실시간으로 함께 도전하는 1만보 걷기 챌린지도 진행해 이번 행사의 즐거움과 의미를 더했다.

1만보 걷기 챌린지는 마켄의 전 세계 60개 지사 임직원들이 웰니스(Wellness) 관리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행사다.
안선옥 마켄 코리아 지사장은 “올해도 1만보 걷기 플로깅 행사를 통해 직원들과 환경 보호의 가치와 보람을 나누고, 글로벌 직원들과 함께 걷고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팀워크를 다지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행사에 직원들이 직접 가져온 다회용기들을 사용하면서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직원분들과 함께 지속적인 환경 보호와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ESG 경영 실천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j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