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동국제약, 위드닉스 인수…"미용기기 사업 전환점"

R&D·생산역량 갖춘 회사 M&A로 미용기기 분야서 경쟁력 확보
"기존 제품 업그레이드·신제품 빠르게 시장에 내놓을 계획"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2024-05-24 10:37 송고
노만응 위드닉스 대표(왼쪽)와 송준호 동국제약 대표가 위드닉스 인수계약 체결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동국제약 제공)/뉴스1 © News1
노만응 위드닉스 대표(왼쪽)와 송준호 동국제약 대표가 위드닉스 인수계약 체결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동국제약 제공)/뉴스1 © News1

동국제약(086450)은 미용기기를 포함한 중소형 가전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전자회사 ‘위드닉스’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2003년 설립된 위드닉스는 미용기기를 개발, 생산, 유통을 하는 기업이다. 또 중소형 가전제품을 생산, 유통하는 회사다. 미용기기 '세이스킨'(SAYSKIN)과 식기살균건조기 '하임셰프'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2019년 일본을 시작으로 독일, 홍콩 등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동국제약은 지난 50여년간 식물성 원료의 연구개발에 주력한 피부과학 노하우로 2015년 발매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지난해 미용기기 '마데카 프라임'을 출시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송준호 동국제약 대표이사는 "이번 위드닉스 인수는, 위탁생산 체제로 시작해 빠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동국제약 미용기기 사업이 연구개발(R&D), 생산 역량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게 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면서 "빠른 시일 안에 기존 제품들의 업그레이드 제품은 물론, 미용기기 및 소형 가전 분야에서 새로운 제품들을 직접 개발하고 생산해 시장에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j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