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野, '스텔스기 반대 간첩''與 훈련연기론' 맹폭…"김정은 남매 심기경호"

김기현 "스텔스기 도입 반대 간첩 활동 사건, 철저한 진상규명 필요"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유새슬 기자 | 2021-08-05 11:23 송고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8.5/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8.5/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국민의힘이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안보' 공세 수위를 끌어올리고 있다.

국민의힘은 5일 북한 공작원의 지령을 받고 스텔스 전투기(F-35A) 도입 반대 활동을 한 혐의를 받는 청주 지역 노동단체 출신 4명 사건을 비롯해 여당 의원들이 한미 연합훈련에 반대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데 대해 여권을 성토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사법당국은 스텔스 도입반대 간첩 활동 사건에 대해 철저한 진상규명에 나서야 한다"며 "법원이 이들의 체포영장을 기각했다는데 문재인 정권에서 공안 기능이 얼마나 약화됐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 의원들이 한미 연합훈련 연기를 촉구하는 연판장을 돌리는 것에 대해서도 "송영길 대표는 개성에 맥도널드를 열자고 하는 등 북한 지원책에 팔 걷어붙이는 것은 딴 세상 이야기인 거 같다"고 꼬집었다.

김용태 최고위원도 "일부 정치인들은 남북관계 개선을 이유로 한미 연합훈련의 연기를 주장하지만, 교육·훈련은 전투력 배양에 필수적"이라며 "국민의 생명과 안보를 지키는 최후의 보루는 확고한 방위 태세를 갖추기 위한 의지라는 점을 정부·여당이 인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민국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주당 의원들이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의 한 마디에 연판장까지 돌리며 '한미 연합훈련 연기' 서명을 받는다는데 김여정 눈치 보기에 급급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강 원내대변인은 "전방위적 국가 위기 상황에 민주당이 대북 구애 조급증에 빠진 이유는 대선을 앞둔 '표 계산' 때문"이라며 "한미 연합훈련은 방어적 차원의 군사훈련으로 미국과의 협의를 통해 결정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대권주자인 윤희숙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60명의 (여당) 국회의원이 한미 연합훈련 연기 여론몰이를 시작하는 것은 매우 이상한 일"이라며 "통신선을 이어붙인 것이 과거 1994년 제네바 협상이나 2018년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때 연합훈련 중지를 결정했던 만큼 중요한 사유라 보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김 부부장의 협박 담화가 훈련을 연기할 만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그 정도로 한국의 안보가 사소하다고 생각하는 것인가"라며 "민주당은 김여정 하명법을 통과시킨 전례가 있는데, 이런 게 습관이면 원칙·전략 없이 김정은·김여정 남매의 심기 경호가 한국 안보보다 중요하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윤석열 전 검찰총장 캠프 김병민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스텔스기 도입 반대 활동을 벌인 노동단체 출신 4명에 대해 "이들은 2017년 문재인 민주당 대선 후보의 선대위 노동특보단으로 임명돼 문 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민주당 중진 의원 만남과 민화협 고위 관계자를 만난 사실까지 드러났다"며 문 대통령과 민주당에 신속하고 정확한 해명을 촉구했다.

윤 전 총장도 전날(4일) 페이스북 글에서 스텔스기 도입 반대 활동을 벌인 4명에 대한 수사와 관련, "대한민국에 아직 조직적 간첩 활동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드러난, 매우 중대한 사안"이라며 "보도를 보면 이들 4명은 2017년 대선 때 문재인 후보의 선대위 특보단 일원이었고 문 후보 지지 선언까지 했다는데 놀랍다"고 했다.

윤 전 총장은 "간첩 사건에 대해 철저한 진상 규명이 필요하다"며 "이번 정권하에서 권력과의 관련성이 의심되는 사건, 정권 연장·보위에 방해되는 사건들은 제대로 수사되지 못하거나 흐지부지됐는데 이 사건마저 그렇게 돼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yos547@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