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교육

삼육대, 겨울방학 '온택트 취업캠프' 개최…"구직스킬 강화"

(서울=뉴스1) 정지형 기자 | 2021-01-13 17:27 송고
삼육대 겨울방학 온택트 취업캠프.(삼육대 제공)/뉴스1

삼육대는 교내 대학일자리본부가 겨울방학을 맞이해 재학생들의 '구직스킬'을 강화하기 위한 '온택트 취업캠프'를 13일부터 이틀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캠프는 온라인 화상 프로그램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대면방식으로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채용 트렌드와 취업동향 △직무역량 기반 채용 지원서류 작성법 △희망기업 맞춤 채용 지원서류 작성법 등이다.

줌을 통한 온라인 대면으로 진행되는 만큼 개인별 혹은 소그룹별 1대 1 코칭도 이뤄질 예정이다.

최근 신입사원 채용에서 인공지능(AI) 면접이 확산하는 추세에 맞춰 'AI 면접 프로세스 이해하기' 특강도 마련됐다.

'면접 이미지메이킹'에서는 희망 직무별 면접 복장과 헤어 연출, 메이크업 컨설팅을 지원한다.

류수현 삼육대 대학일자리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와 산업구조 변화로 달라진 취업환경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설계했다"면서 "재학생들의 구직 기술을 실질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삼육대 대학일자리본부는 방학 중에도 '진로·취업상담' 프로그램을 지속해 운영한다.

전문 컨설턴트 6명이 상주해 △진로·취업방향 설계 △입사서류 클리닉 △면접 컨설팅 △고용동향과 일자리 정보제공 등을 지원한다.


kingkong@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