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단독]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 日거래사이트 '리퀴드' 상장한다

클레이튼 "상장은 맞아…구체적인 상장일자와 금액은 비공개"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20-02-21 21:01 송고
일본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리퀴드'의 클레이 상장 공지 (리퀴드 트위터 갈무리) © 뉴스1
일본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리퀴드'의 클레이 상장 공지 (리퀴드 트위터 갈무리) © 뉴스1

카카오 암호화폐 클레이가 일본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리퀴드'에 상장한다.

21일 리퀴드는 자사 트위터 계정을 통해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결합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한 (그라운드X의 암호화폐) 클레이를 리퀴드에 상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상장일자와 최초 상장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카카오의 싱가포르 특수목적법인이자 클레이 발행사인 클레이튼 측은 "상장 예정인 것은 맞으나 구체적인 날짜 확인은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

클레이는 현재 업비트 인도네시아와 업비트 싱가포르에 상장돼 거래되고 있다. 업비트 인도네시아에 따르면 클레이는 2740루피아(약 241원)에 거래되고 있다.

클레이튼은 규제가 엄격한 국내 시장을 피해 해외 거래사이트 상장을 결정했다. 이 회사는 투자자 보호를 위해 가격 안정화가 이뤄질 때까지 국내 거래사이트 상장을 잠정 보류한 상태다.

리퀴드는 지난 2014년 설립된 일본 암호화폐 거래사이트다. 지난해 5월 기준 리퀴드의 연간 거래액은 500억달러(약 60조5750억원)에 달한다.


hway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