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 버스·택시 2만7000대로 홍보

위기도민 발굴 및 제보 받아 맞춤형 복지 서비스 연계

본문 이미지 - 경기도가 도내 버스와 택시 2만7000여대에 ‘긴급복지 핫라인’ 홍보물을 부착하며 연말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에 나섰다.(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도내 버스와 택시 2만7000여대에 ‘긴급복지 핫라인’ 홍보물을 부착하며 연말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에 나섰다.(경기도 제공)

(수원=뉴스1) 진현권 기자 = 경기도가 도내 버스와 택시 2만7000여대에 ‘긴급복지 핫라인’ 홍보물을 부착하며 연말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에 나섰다.

27일 도에 따르면 긴급복지 핫라인 등 4개 채널로 구성된 긴급복지 핫라인을 가동해 어려움을 겪는 누구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도는 시내버스와 택시 2만7000여대는 물론 일부 시외버스 노선에도 홍보물을 부착해 경기도 전역에 긴급복지 핫라인 제도를 홍보하고 있다.

또 이달 말부터는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빠르고 정확하게 지원하기 위해 실시간 상담 내용을 글자(텍스트)로 자동 변환하고, 사업문의가 있을 때 특정 사업에 대한 지식정보를 자동 표출하는 내용 등의 내부 기능개선을 시행할 예정이다.

도는 연말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 시 핫라인 등 4개 채널을 이용해 적극 제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도는 지난해 8월 ‘수원 세모녀 사건’에 대한 재발방지를 위해 긴급복지 핫라인을 개설했으며 현재 ‘긴급복지 핫라인’, ‘긴급복지 콜센터’, ‘경기복G톡’, ‘누리집’ 등 4개 채널로 위기도민 발굴 및 제보를 받아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김능식 도 복지국장은 “도민 밀집 장소 및 생활밀착형 업무기관에 대한 홍보활동을 강화해 복지사각지대를 줄이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아울러 위기가구를 찾고 도민 복지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hk102010@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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