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초개인화 기반 '가격비교' 검색 오픈

디지털가전 일부 카테고리 시범적용…연내 전체적용 목표

본문 이미지 - G마켓 '가격비교' 검색(G마켓 제공)
G마켓 '가격비교' 검색(G마켓 제공)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G마켓은 상품 검색 시 최저가 제품을 우선 정렬해 보여주는 초개인화 기반 가격비교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배송비와 고객이 적용 가능한 쿠폰적용가까지 고려해 실질적으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해주는 기능이다.

동일상품을 판매하는 오픈마켓형 판매자 제품을 최저가 기준으로 고객에게 추천하는 서비스로 고객 구매 동선을 개선해 효율적 쇼핑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가령 헤어드라이어를 사려는 고객이 A브랜드 드라이어를 검색해 상품페이지로 들어가면 페이시지 상단에 '같은 상품 가격비교하고 구매해보세요' 문구가 적힌 안내 탭이 노출된다.

이를 클릭하면 배송비 포함 쿠폰적용가 기준으로 최저가 상품을 소개해주는 방식이다. 현재 상품이 최저가인 경우 '지금 보고 있는 상품이 최저가'라는 안내문구가 나온다.

가격비교 서비스엔 초개인화 기술이 적용된다. 개별 고객이 보유한 최대 쿠폰적용가를 기준으로 상품을 추천해 고객별 쿠폰상황에 따라 가격정보가 다르게 노출된다.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에겐 멤버십에게만 제공되는 추가 할인쿠폰이 적용돼 더 저렴한 가격이 보이는 등 고객별 맞춤 최저가가 제공된다.

판매고객 매출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규모 중소셀러 혹은 온라인판매에 처음 도전하는 신규셀러는 홍보마케팅 비용이 부족해도 가격경쟁력이 있다면 상품 노출 기회가 늘어날 수 있다.

가격비교 서비스는 G마켓 테크본부 순수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체 기획과 개발을 거쳐 내놓은 서비스다. 현재 디지털가전 일부 카테고리 약 25만개 상품을 대상으로 시범적용해 테스트 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적용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태수 G마켓 PX본부장은 "단계적으로 적용범위를 확대해 연내엔 전체 상품군에 적용하는 것이 목표"라며 "실제 구매하는 가격 기준 최저가를 빠르게 탐색해 제공해 고객 쇼핑 경험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mit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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