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꽈추형 콘돔' 내놓는다…유튜버·OTT 협업강화로 MZ공략

단독출시 위해 논의 시작…"고관여 상품이라 세부협의 필요"
업계 첫 마츠다 부장 섭외 하이볼 홍보…넷플릭스 상품도 출시

본문 이미지 - 사진=꽈추형 인스타그램
사진=꽈추형 인스타그램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25가 인기 유튜버이자 비뇨의학과 전문의 '꽈추형' 홍성우 박사(닥터조물주비뇨의학과의원 대표원장)와 손잡고 콘돔 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은 꽈추형과 GS25 등 자사 채널을 통해 단독 취급하는 형태로 컬래버레이션 콘돔을 출시하기로 하고 최근 1차 협의를 마쳤다.

구독자 약 22만명을 보유한 꽈추형은 유튜브 활동뿐만 아니라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등 여러 방송에도 출연하며 화려한 입담으로 비뇨의학과에 관한 편견이나 오해를 바로잡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 데 열심이다.

실제 상품 출시까지는 세부 논의 과정을 거쳐야 해 다소 시일이 걸릴 전망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콘돔은 워낙 고관여상품이라 쓰는 것만 쓰기 때문에 단순히 꽈추형 브랜드를 단다고 되는 게 아니라서 두께 등 (개발 협의 과정이) 쉽진 않다"며 "2~3개월은 걸릴 것"이라고 말했다.

GS리테일의 이번 컬래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등과의 협업을 강화해 편의점 업계 주 고객층인 MZ세대 공략을 강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본문 이미지 - (GS25 유튜브 '이리오너라' 캡처)
(GS25 유튜브 '이리오너라' 캡처)

이와 관련 최근엔 구독자 104만명을 보유한 일본 오사카 소개 유튜브 '오사카에사는사람들TV' 마츠다 아키히로 부장과 국내 유통업체 중 처음으로 손잡고 하이볼과 안주 홍보 협업을 성사시키기도 했다.

마츠다 부장은 높은 인기로 GS리테일뿐만 아니라 편의점 업계, 유통·식품사들로부터 콜라보 상품 출시 등 다양한 러브콜을 받아오다 첫 협업 상대로 GS리테일을 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5월 마츠다 부장과 '하이볼 맛집 GS25 하슐랭가이드' 촬영이 진행됐고 이번주 내 GS25 유튜브 '이리오너라' 등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티저에 이어 본편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GS25가 최근 화요와 협업해 출시한 '하이요 버블리'(화요 하이볼)를 비롯한 신상 하이볼 3종과 함께 먹기 좋은 안주류가 소개된다.

GS25는 넷플릭스 협업 상품 4종을 출시하며 넷플 팬심 잡기에도 나서고 있다.

14일 넷플릭스 핫도그에 이어 이날 넷플릭스 제주라거와 넷플릭스 마카다미아치즈믹스넛, 16일 넷플릭스 콤보 팝콘 등 넷플릭스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상품 디자인도 GS25 아이덴티티를 살리면서도 '넷플릭스 굿즈'처럼 꾸몄다.

smith@news1.kr

대표이사/발행인 : 이영섭

|

편집인 : 채원배

|

편집국장 : 김기성

|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종로 47 (공평동,SC빌딩17층)

|

사업자등록번호 : 101-86-62870

|

고충처리인 : 김성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안병길

|

통신판매업신고 : 서울종로 0676호

|

등록일 : 2011. 05. 26

|

제호 : 뉴스1코리아(읽기: 뉴스원코리아)

|

대표 전화 : 02-397-7000

|

대표 이메일 : webmast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사용 및 재배포, AI학습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