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오뚜기, '옐로우 100' 페인트 출시…삼화페인트와 협업

"다양한 제품 통해 옐로우 이야기 전파"

(서울=뉴스1) 이상학 기자 | 2023-04-06 09:43 송고
'YELLOW 100' 페인트.(오뚜기 제공)
'YELLOW 100' 페인트.(오뚜기 제공)

오뚜기(007310)가 대표 색상인 노란색을 다양한 방식으로 알리는 '오뚜기 옐로우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오뚜기는 올해 첫 활동으로 삼화페인트공업과의 협업을 통해 노란색을 띄는 '옐로우 100' 페인트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뚜기 노란색은 창립 제품인 카레 패키지에 처음 사용됐으며, 입맛을 돋워주는 컬러로 50여년 간활용되며 브랜드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컬러로 자리잡았다.  

최근 오뚜기는 '옐로우'를 활용해 브랜드 정체성을 적극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업계에서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형태를 선보이며 MZ세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브랜드 색상을 활용한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를 론칭하고, 마켓백과 키링, 트레이 등으로 구성된 브랜드 굿즈 '오뚜기 팔레트' 시리즈를 제작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해 3~4월에는 서울 성수동에 바닥과 벽면 등을 노란색으로 꾸민 팝업스토어 'OTTOGI Y100'를 오픈해 높은 방문자 수를 기록했으며, 같은해 6월엔 여름 휴가 시즌에 맞춰 두 번째 팝업스토어도 오픈한 바 있다.

올해 오뚜기 옐로우 프로젝트의 첫 시작은 옐로우 100 페인트다. 이는 삼화페인트공업의 컬러디자인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으며, 오뚜기 옐로우가 기업의 역사와 브랜드 정체성을 함축하고 있어 어디서나 쉽게 오뚜기를 연상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첫 협업을 이끌어냈다는 설명이다. 이는 대량 생산에 앞서, 거점 사업장과 공장 등을 대상으로 우선 활용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약 50여년 간 사용해 온 오뚜기 옐로우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더욱 신선하게 다가가고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오뚜기 옐로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 경험 공간 조성 등을 통해 ‘옐로우’ 이야기를 전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hakiro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