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칫솔로 벽 뚫고 나온 탈옥범들…팬케이크 먹다가 딱 걸렸다

미국 버지니아주 교도소에서 건물상 취약점 공략해 구멍 뚫어

(서울=뉴스1) 이유진 기자 | 2023-03-23 15:17 송고 | 2023-03-23 15:57 최종수정
22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교도소 벽을 칫솔 등을 이용해 뚫고 탈출한 탈옥범존 가르자(37)와 알리 니모(43). 트위터 캡쳐 
22일(현지시간) 미국에서 교도소 벽을 칫솔 등을 이용해 뚫고 탈출한 탈옥범존 가르자(37)와 알리 니모(43). 트위터 캡쳐 

미국에서 교도소 벽을 칫솔 등을 이용해 뚫어 탈출한 탈옥범들이 인근 식당에서 팬케이크를 먹다 체포되는 영화 같은 일이 벌어졌다. 

22일(현지시간) AFP통신 등에 따르면 미국 버지니아주의 한 교도소에서 남성 수감자 2명이 지난 20일 벽을 뚫고 탈출했다가, 이내 인근 팬케이크가 유명한 식당인 아이홉(IHOP)에서 팬케이크를 먹다가 적발돼 붙잡혔다.

존 가르자(37)와 알리 니모(43)는 수감자들에 배급된 칫솔과 금속 성분의 도구 등을 사용해 교도소 벽의 작은 틈과 건물상의 취약점 등을 공략해 뚫어 탈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탈출할 수 있을 정도의 큰 구멍을 만든 이들은 폐쇄회로(CCTV)의 사각지대인 교도소 벽면을 따라 외부로 도망치는데 성공했다.

가르자는 법원 모욕과 집행유예 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됐으며, 니모는 신용카드 사기와 위조 등의 혐의로 구속된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탈옥했다가 옷차림과 쫓기게 먹는 모습 등을 수상하게 여긴 손님들의 신고로 경찰에 붙잡힌 것으로 파악됐다. 

이 같은 이들의 탈옥 계획은 장기간에 걸쳐 실행됐던 것으로 전해졌다. 

보안 당국은 이들을 수상히 여기고 신고해준 시민들에 감사를 표했다. 이들이 구체적으로 어떤 건물의 구조상 결함을 이용해 탈출한 것인지 등은 자세히 밝히지 않았다.

당국은 교도소 시설 전체의 보안을 지키기 위해 부연 설명은 않겠다고 덧붙였다. 

관할 경찰서는 현재 벽이 부서진 문제의 교도소 시설에 대해 건축물상의 취약점을 조사하는 등 탈옥범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방안을 검토 중이다.


real@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