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포국제공항 2022년 세계공항서비스평가 우수

공항 청결도, 시설이용 편리성 등 글로벌 서비스 경쟁력 인정받아

(김포공항=뉴스1) 정진욱 기자 | 2023-03-07 13:40 송고
김포공항 국내선 2층 일반대합실(한국공항공사 제공) / 뉴스1
김포공항 국내선 2층 일반대합실(한국공항공사 제공) / 뉴스1

한국공항공사가 운영하는 김포국제공항이 '2022년 세계공항서비스평가(ASQ, Airport Service Quality)'에서 우수공항으로 선정됐다.

7일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국제공항협회(ACI, 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는 6일 2022년 전 세계 291개의 주요 공항을 대상으로 시설 청결도, 공항이용 편리성, 직원 친절도 등 공항경험에 대한 이용객 만족도를 평가해 69개의 우수공항을 선정해 발표했다.
중·대규모 평가군(연간 여객 수 2500만명 ~ 4000만명)에 속한 김포공항은 공항 내 시설 위치에 대한 스마트한 안내서비스와 편안한 승객 대기시설, 신속한 보안검색 절차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루이스 펠리페 데 올리베이라(Luis Felipe de Oliveira) ACI 사무총장은 평가결과를 발표하며 "ASQ에서 우수공항으로 선정된 공항들은 탁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용객으로부터 직접 인정받은 것"이라고 전했다.

윤형중 사장은 "김포공항은 도심 접근성이 매우 탁월해 여행과 비즈니스 등 다양한 목적으로 국내외 많은 여객이 찾는 우리나라 대표 공항이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서비스를 적극 도입해 고객만족 실현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gut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